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20년 2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본문 제목 2020년 2월
레위기 19장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명한 거룩 하라는 명령은 성도가 성령 충만을 받아 거룩, 곧 성화의 구원을 이루라는 명령이다.

8) 삼대절기

레위기 23장은 안식일에 대한 교훈 다음 삼대절기, 유월절, 오순절, 초막절에 대한 말씀을 기록한다.

(1) 절기의 제물

모든 제물은 일 년 된 흠 없는 수양으로(23:12) 화제, 곧 번제물로 제사를 드린다. 화제는 제물을 다 불살라 드리는 것으로, 온전한 헌신을 보여준다. 절기의 제물은 십자가에서 보혈을 흘리며 돌아가신 그리스도의 속죄의 모형이다(출 12:13;마 26:28-).

(2) 유월절

유월절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급에서 유월절 양의 피를 통해 구원된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절기로 우리가 믿음으로 <받은 구원>을 예표 한다.

고전 5:7 은 이렇게 말한다.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3) 오순절

오순절은 칠칠절, 혹은 맥추절이라 부른다.(출34:22)

유월절은 안식일로 시작되고 안식일 이 후 첫날에 새 곡식으로 요제를 드린다. 이 날에서 50일 째의 새 소제를 드리는 날(15-16)이 오순절이다. 이 오순절에는 속죄제와 수은제(화목제 ; 감사제)도 드려야 했다(19-). 오순절은 신약에서의 성령 강림의 예표이다(행2:1-21) 오순절은 첫 새 해에 거둔 첫 곡식을 하나님께 제물로 감사하는 절기로 구원받은 성도가 감사하며 살아가는 <성화의 구원, 받는 구원>을 예표 한다.

(3) 초막절

① 이스라엘 백성이 토지소산 거두기를 마치고 칠월 십오일부터 칠일 동안 지키는 절기다. 초막절(장막절:34-)은, 광야의 여행을 기념하여, 7일간 초막에 들어가 지키는 것인데(42),이 초막절은 수장절로(출34:22) 백성들이 추수를 마치고 알곡과 가라지를 갈라 알곡은 곡간에, 가라지는 밖에서 불살라 버리는 절기다.

② 이 절기 전에 7월 1일은 안식일로 지켜야 하고 이 날에 나팔을 분다. 7월 10일은 대 속죄일이다. 그리고 7월 15일부터 초막절(수장절)이다. 이 초막절은 성도가 앞으로 주님 재림 하실 때 받게 될 <받을 구원, 영화>를 예표 한다.

③ 고린도전서 15장 51절에는 주님이 마지막 나팔이 불리어질 때 재림하시게 되고 이 때 구원 받은 성도는 부활한다. 요한 계시록에서 나팔 계시는 주님이 재림하실 것을 경고하는 것으로 마지막 나팔 곧 제 7나팔이 불리어 질 때 주님이 공중에 재림하셔서 하늘에서는 하늘의 왕국, 천국 잔치가 시작되지만 이 땅에는 계시록의 7대접(하나님의 진노)이 쏟아지는 대환난이 시작된다. 하늘에서 천국잔치가 끝나고 이 땅에 대환난이 끝난 다음 주님 지상 재림하셔서 천년왕국 후 심판의 보좌에 앉으셔서 영원 천국, 새 하늘 새 땅으로 구원 받은 성도들을 인도하시고 무저갱에 갇혔던 마귀가 잠시 놓여 곡과 마곡의 전쟁을 일으키지만, 이 때 주님은 흰 보좌에서 산자와 죽은 자를 마지막으로 심판하셔서 생명록에 그 이름이 없는 구원 밖의 모든 사람들과 마귀를 영원한 불 못에 던져 넣게 된다.(계20:11-15). 초막절(장막절)은 초막절은 받을 구원, 심판을 예표 한다. 초막절 이전에 나팔절이 있는 것은 요한 계시록의 마지막 나팔과 주님 재림을 예표로 가르쳐 준다.

(4) 유월절, 오순절, 초막절에 온 이스라엘의 남자는 다 예루살렘으로 올라와 성전에서 이 절기를 지켜야 했다. 유월절은 과거 받은 구원을 , 오순절이 현재 받는 구원을, 초막절은 미래에 받을 구원을 가르쳐주는 예표인 것이다.

9) 등불, 떡상

(1) 성소에 일곱 등잔이 놓여 있는 촛대,(혹은 등대라고도 함)가 있다. 이 등잔의 불은 감람유로 밝히는 등불로 하루 온 종일, 일 년 내내, 그리고 계속해서 불을 밝히어야 한다.(24:2-4)

이 등불은 구원 받은 성도가 하나님 앞에 가기까지 평생 성령님께 순종하며 받아가는 구원 곧 성화의 생활에서 성령충만의 생활을 예표 한다.

(2) 성소에 열 두덩이의 떡을 진설하는 상이 있다. 이 떡은 고운 가루를 취하여 떡 열 둘을 굽되 매 덩이를 에바 십분 이로 하여 여호와 앞 순결한 상 위에 두 줄로 한 줄에 여섯씩 진설한다.

이 떡은 매 안식일에 새 떡으로 다시 진설해야 하고, 이 떡은 아론과 그 자손에게 돌리고 그들은 그것을 거룩한 곳에서 먹을지니 이는 여호와의 화제 중 그에게 돌리는 것으로서 지극히 거룩한 떡이다.(24:5-9)

이 떡은 하나님의 말씀을 예표 하는 것으로 구원 받은 성도는 이 세상을 살아 갈 때 이 떡을(떡상에서 거둬 낸) 매 안식일에(매 주일에) 거룩한 곳(교회)에 와서 먹어야 한다. 이 떡은 제사장 만 먹을 수 있는 거룩한 떡으로 구원 받은 성도는 다 거룩한 제사장으로.(벧전2:9) 매 주일 꼭 교회에 나와서 거룩한 떡, 곧 설교의 새 말씀을 들어야 한다.

<너는 고운 가루를 취하여 떡 열 둘을 굽되 매 덩이를 에바 십분 이로 하여 여호와 앞 순결한 상 위에 두 줄로 한 줄에 여섯씩 진설하고 너는 또 정결한 유향을 그 매 줄 위에 두어 기념물로 여호와께 화제를 삼을 것이며 항상 매 안식일에 이 떡을 여호와 앞에 진설할지니 이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한 것이요 영원한 언약이니라 이 떡은 아론과 그 자손에게 돌리고 그들은 그것을 거룩한 곳에서 먹을지니 이는 여호와의 화제중 그에게 돌리는 것으로서 지극히 거룩함이니라 이는 영원한 규례니라>(레24:5-9)

받아가는 구원 성화에서 말씀과 교회는 생명 같이 소중한 것이다.

10) 모든 죄는 다 제사를 드려야 용서된다.

(1) 이스라엘백성 중 제사장이나 백성이나 저들이 범한 모든 죄—하나님에게 범한 죄, 이웃에게 범한 죄, 각종 부정의 죄—는 죄에 따라 물질로 배상하거나,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배상하거나 여러 종류의 절차와 배상이 따르지만 모든 죄를 용서받기 위해서는 이런 절차와 함께 반듯이 속죄 제사나 속건 제사를 하나님 앞에 드려야 그 죄가 용서 된다.

이스라엘 백성이 범한 사람에 대한 과실이라도, 그것은 하나님께 관련되는 일로 모든 과실은 하나님을 아프시게 하는 (손상 입히는)것이다. 예수님은 백성의 죄를 속하기 위해 그 자신을 드려 속건 제물로 드렸다.(사 53:10)

(2) 성도들이 범하는 모든 죄는 사람에게 범한 죄라도 사람에게 법대로 배상하고 용서 받아야함은 물론이고, 반듯이 하나님 앞에 자복하고 회개하여야 용서가 완성된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