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20년 1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본문 제목 2020년 1월
출애굽기 제 18장

출애급기 18장에는 모세의 장인 이드로가 모세의 자녀를 다리고 모세를 방문하여 모세 혼자서 온종일 매일 백성들을 재판하는 것을 보고 앞으로는 이 재판을 백성 중 충성된 자에게 나누어 맡기게 하고 저들이 하지 못하는 재판만 모세가 하도록 권한다. 모세는 이드로의 말대로 온 백성 가운데서 재덕이 겸전한 자 곧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진실무망하며 불의한 이를 미워하는 자를 빼서 백성 위에 세워 천부장과 백부장과 오십 부장과 십 부장을 삼아 저들에게 율례와 법도를 가르쳐 재판을 나누어 하게 한다.

1. 교회에서 하나님의 일을 어느 한사람이나 소수가 늘 감당하면 그들은 마침내 탈진할 수 있다. 교회는 재덕이 겸전한 자 곧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진실무망하며 불의한 이를 미워하는 자들을 택하여 함께 짐을 나누어지고 가야 한다.(갈6:2)

2. 하나님의 말씀 디모데 전서에는 감독과 집사를 이런 기준으로 세우도록 명하신다.

<그러므로 감독은 책망할 것이 없으며 한 아내의 남편이 되며 절제하며 근신하며 아담하며 나그네를 대접하며 가르치기를 잘하며 술을 즐기지 아니하며 구타하지 아니하며 오직 관용하며 다투지 아니하며 돈을 사랑치 아니하며 자기 집을 잘 다스려 자녀들로 모든 단정함으로 복종케 하는 자라야 할지며 (사람이 자기 집을 다스릴 줄 알지 못하면 어찌 하나님의 교회를 돌아 보리요) 새로 입교한 자도 말지니 교만하여져서 마귀를 정죄하는 그 정죄에 빠질까 함이요 또한 외인에게서도 선한 증거를 얻은 자라야 할지니 비방과 마귀의 올무에 빠질까 염려하라 이와 같이 집사들도 단정하고 일구이언을 하지 아니하고 술에 인박이지 아니하고 더러운 이를 탐하지 아니하고 깨끗한 양심에 믿음의 비밀을 가진 자라야 할지니 이 사람들을 먼저 시험하여 보고 그 후에 책망할 것이 없으면 집사의 직분을 하게 할 것이요 여자들도 이와 같이 단정하고 참소하지 말며 절제하며 모든 일에 충성된 자라야 할지니라. 집사들은 한 아내의 남편이 되어 자녀와 자기 집을 잘 다스리는 자일지니 >(딤전3:3-12)

목사, 장로가 가져야 할 생활의 조건들

1) 책망할 것이 없는 종: 사람 앞에 책잡힐 일이 없는 종을 말한다. 도덕적으로 법적으로 책 잡힐 일, 곧 그리고도 네가 장로(권사,집사)냐 하는 소리를 듣지 않을 사람이다.

2) 한 아내의 남편:첩을 가진 사람은 안 된다.

3) 절제하며: 감정대로 행하지 않는 사람, 화내는 것을 참는 사람, 믿음과 교회를 위해 하기 싫어도 말씀대로 살며, 믿음과 교회를 위해, 하고 싶어도, 할 수 있어도 안 하고 삼가는 것이 절제다. 성수주일, 십일조생활은 하기 싫어도 해야 하고, 술, 담배, 도박은 하고 싶어도, 할 수 있어도 삼가 해야 한다.

4) 근신하며: 범사에, 말과 행동을 조심하는 생활이다.

5) 아담하며: 존경할만하게 행하며 살아야 한다.

6) 나그네를 대접하며:가난한 이웃을 대접하여야 한다.

7) 가르치기를 잘 하며: 내가 먼저 배우고 성도를 잘 가르쳐야 한다.

8) 술을 즐기지 아니하며: 술을 좋아하지 아니하여야 한다.

9) 구타하지 아니하며 : 어떤 폭력도 행하지 말아야 한다.

10) 관용하며: 내가 하나님 앞에 일만 달란트 탕감 받은 사람임을 알고 모든 사람의 잘못에 넓은 마음을 가져야 한다.

11) 다투지 아니하며: 교회 일에 다른 성도와 다투어 이기려하지 말아야 한다. 다투어 성취하기보다 안 하고 평화를 갖는 것이 훨씬 더 교회에 유익하다.

12) 돈을 사랑하지 아니하며: 돈(재물)을 우상으로 삼지 말아야 한다.

13) 자기 집을 잘 다스려야 하며 :가정에 질서와 평화를 가져야 한다.

14) 교만하지 아니하며: 돈,권세,내 특기,성공으로 교만하지 말아야 한다.

15) 다른 사람에게도 선하다는 말을 들어야 하며

출애급기 제19장-출애급기 제 24장

출애급기 19장부터 24장가지에는 하나님이 시내산에 강림하시고 모세를 불러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신 십계명과 여러 가지 율법을 기록한다.

1. 이스라엘 백성에게 계명과 율법을 주신 분은 이스라엘 백성을 애급에서 구원하신 하나님, 세계를 다 소유하신 하나님이다. 이스라엘 백성은 이 계명과 율법을 지켜야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

<모세가 하나님 앞에 올라가니 여호와께서 산에서 그를 불러 가라사대 너는 이같이 야곱 족속에게 이르고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라 나의 애굽 사람에게 어떻게 행하였음과 내가 어떻게 독수리 날개로 너희를 업어 내게로 인도하였음을 너희가 보았느니라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할지니라>(출19:3-6)

2.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종으로 살 때는 바로왕의 말과 애급왕국의 법에 따라 살아야 했다. 그러나 이제 이스라엘 백성은 바로와 애급에서 해방되었다. 이스라엘 백성을 다스리는 법은 하나님이 주신 법이라야 한다.

구원 받은 성도는 하나님의 말씀을 법으로 순종하고 살아야 거룩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성화된다.

3. 출애급기 19장으로부터 24장까지에는 십계명과 제단에 관한 율법, 종에 대한 율법, 폭행에 대한 법, 보복 법, 가축에 대한 배상법, 신용에 대한 배상 법. 여러 가지 도덕법—처녀를 범한 자에 대한 법, 무당에 대한 법, 변태적인 행음에 관한 법, 우상숭배에 관한 법, 나그네에 관한 법, 과부와 고아에 대한 법,-- 이 기록된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일상생활에 관해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 믿음으로 산다는 것은 일상생활이 하나님의 말씀을 좇아가는 생활이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