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19년 6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본문 제목 2019년 6월
3. 인류의 죄의 기원

아담이 자발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어김으로 죄가 시작되었다. 아담은 인류의 시조였고 대표였다.(롬5:12, 18, 19). 아담은 범죄 후(영이 하나님과 분리도어 영적으로 주은담에) 인류를 번식했기 때문에 인류는 범죄 아래 출생케 되었다. 그래서 모든 인류는 죄 아래 죽음에 이르게 되었다.

C. 사람은 첫 범죄, 타락의 성격

1. 그 형식적 특징

형식적으로 보면 아담이 선악과를 따 먹음으로 첫 범죄가 있어진 것이다. 선악과의 나무가 어떤 나무인지 모른다. 그리고 선악과의 나무 열매 자체가 선과 악을 알게 하는 힘을 가진 나무로 볼 수 가 없다. <선악과>로 불리운 것은 그 과일을 따 먹을 때 아담이 실제적으로 선과 악을 알게될 것이기 때문이었다.

2. 본질적 특징

아담의 첫 범죄는 전형적 범죄였다. 이 범죄는,

① 아담이 하나님을 대적하고 하나님의 의지에 순복하기를 거부하는 죄였다.

② 하와의 태도에서 하나님의 명령(따먹지 말라는)에 대한 비합리성을 의심한 것이 분명 하다(만지지도 말라고 거짓말을 했다).

③ 지성으로 불신앙과 교만으로, 의지에서 하나님과 같이 되려는 욕심으로, 감정으로 금 지된 과일을 먹음으로 불결을 즐기는 죄였다.

D. 시험으로 말미암아 초래된 범죄, 타락

1. 사단이 시험한 절차

① 뱀을 사용함

그 때의 뱀은 지금 같지 않고 매우 아름다웠다(창 1:31). 그러므로 아담이 뱀을 싫어 할 이유가 없었다. 사단이 이 뱀을 배후에서 조종했다. 뱀의 후손과 여인의 후손이 원수가 될 것(창 3:15)을 말한 것을 보면 사단은 뱀을 앞세워 아담을 범죄케 했고 뱀 이 이 일을 함으로 여인의 후손과 원수가 되었다.

② 여자에게 먼저 갔다.

사단은 간교해서 침입하기 쉬운 하와에게 먼저 갔다. 사단의 목표는 언약의 대표자인 아담이었지만 시험하기 쉬운 여인에게 먼저 갔다.

(1) 여자는 약한 그릇이다.

(2) 하와는 아담과 같이 언약의 대표자가 아니기 때문에 책임이 적었다.

(3) 하와는 선악과에 대한 명령을 직접 받지 않았기 때문에 유혹이 쉬웠다.

(4) 하와는 아담을 감동시키기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었기 때문이다(창 3:13, 17).

③ 의심의 씨를 뿌렸다(창 3:1-3).

④ 불신앙과 교만을 야기시켰다(창 3:4-5).

⑤ 정욕을 격동시켰다(창 3:6).

⑥ 반역의 행동을 하게 했다(창 3:6).

2. 시험의 해석

자유주의 신학자들은 창 1-3장의 사건을 비역사적 사건으로 보고 풍유적으로, 혹은 신화적으로 해석하려고 한다. 저들은 뱀이 말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Barth와 Bruner도 아담의 타락을 초자연적인 것으로, 역사적 사건이 아니라고 했다.

또 어떤 사람은 뱀을 비유적으로 - 탐심, 성욕 등으로 해석을 한다. 그러나 타락의 기사는 역사적 기사로 예수님도 마 19:4에서 아담과 하와에 대한 언급을 통해 인간 창조와 타락의 역사성을 인정하셨다. 그리고 아주 중요한 것은 인간의 타락을 부인하면 구원에 관한 근본적 진리도 부정하게 된다. 왜냐하면 모든 구원의 원리는 타락을 전제하기 때문이다(롬 5:12,18,19; 고전 5:21; 고후 11:3; 딤전 2:14).

E. 죄의 기원에 대한 진화론적 설명

진화론자들에 의하면 현재의 인간에 이르기까지 사람은 많은 진화의 과정을 겪었다. 맨처음 유인원에서 사람이 되었을 때 그 때 인간의 두뇌는 아주 작았으며 이 두뇌가 조금 조금 커지면서 현대인이 되었다고 본다. 그리고 이렇게 현대인이 되었을 때부터 사람은 자아 의식이 생기고 영혼이 작동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인간 범죄는 원숭이의 범죄로 돌아가게 되고 원숭이가 어떻게 범죄할 수 있는가 라고 질문하며 인간 타락을 부인한다. 그러나 성경은 인간은 완전하게 창조되었고(생육, 번성, 다스릴 수 있는 존재로) 그 이후 인간은 죄 중에 태어나 죄 중에 죽는다고 말하고 있다(시 51:5; 롬 7:23).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