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18년 1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본문 제목 2018년 1월
아담이 범죄 할 줄 아시는 하나님이 왜 선악과를 에덴동산에 창조하셨는가.

답 :

성경은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에덴동산에 있었고 하나님은 아담에게 이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네가 이 나무의 열매를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고 말씀하셨고, 아담은 이 열매를 먹어 죽게 된 사건만을 기록하고 있다.(창2장)

하나님이 왜 선악과를 에덴동산에 두었을가.

① 에덴동산은 하나님이 창조하셔서 아담에게 통치를 위임한 하나님의 동산이다. 하나님의 동산에 하나님의 주권이 행사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주권이 곧 하나님의 법이다. 이 법이 선악과다.

② 법의 요소: 모든 법에는 허용, 곧 자유와 권리가 있고 동시에 금지와 구속(拘束)의 요소가 있다. 에덴동산에서 아담에게 모든 과일을 먹어라, 다스려라 말씀하신 것은 허용이요 자유다. 그리고 동산 중앙에 있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한 것은 금지요 구속(拘束)이다. 법에 있는 허용에는 권리가 보장되고 법에 있는 금지에는 형벌이 있게 된다. 선악과는 하나님이 하나님의 동산에 필연적으로 두신 하나님의 법이다. 아담이 이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법(성경에서 하나님의 말씀- the Law- 는 곧 하나님의 법이다)을 지켰으면 에덴동산에서 영생할 수 있었지만 아담이 이 법을 지키지 않고 선악과를 먹음으로 하나님의 법대로 정녕 죽게 된다.

③ 하나님은 법을 가지신 공의의 하나님이다.(스9:15, 느9:8, 시119:137, 145:17, 렘12:1,애 1:18, 단 9:14, 요 17:25, 딤후 4:8, 요일 2:29, 3:7, 계16:5)

하나님이 왜 에덴동산에 선악과를 두셨는가하는 질문은 왜 에덴동산이 하나님의 동산이며 왜 하나님이 공의의 하나님인가 하는 질문과 같은 것이다. 에덴동산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하나님의 동산이었기 때문에 하나님의 법, 곧 선악과가 있어야 했다.

이스라엘 백성의 출애굽사건

이스라엘 백성의 출애굽 사건은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의 네 책에 기록되어져 있고 창세기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어떻게 애굽에 오게되었는가 하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출애굽 역사를 도표로 그리면 아래와 같이 된다.(도표가 안 만들어지고 옆으로 붙었습니다. 내 실력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합니다.죄송)

받은구원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은 바로왕의 노예로 바로의 명령에 절대 순종만 요구되었다.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아들을 낳으면 죽이라는 명령에까지 복종해야 하는 노예였다. 구원받기 전의 우리는 죄와 사망의 노예였다.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해방된다.

이스라엘 백성의 애굽에서 해방은 하나님 편에서 시작된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해방하시기 위해 모세를 시내산에서 만나 바로왕과 이스라엘 백성 앞으로 내려보내시고 모세를 통해 애굽 백성에게 10가지 재앙을, 이스라엘 백성 앞에 10가지 기적을 행하신다. 하나님이 애굽에 내린 10가지 재앙은 이런 것이다.

물이 피가 됨, 개구리, 이, 파리, 짐승의 피부병, 독종, 우박, 메뚜기, 흑암, 초태생의 죽음이 열 가지 재앙이다. 이 열 가지 기적과 재앙의 기간은 약 9개월 걸렸다.

마지막 재앙은 애굽에서 처음 낳은 아들과 짐승의 첫 새끼가 다 죽는 것으로 이스라엘 백성에게 모세를 통해 하나님이 주신 말씀은 이 재앙에서 모면되고 이 사건으로 바로가 이스라엘 백성을 해방시킬 것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의 집, 문설주와 인방에 흠 없는 양의 피를 칠하는 것이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의 말을 하나님의 말로 받고 믿어 흠 없는 양을 잡아 그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발랐다. 그 밤에 모세의 말대로 사망의 천사가 애굽을 두루 행하며 모든 초태생들, 첫 새끼와 첫 아들을 다 죽이게 될 때 바로왕의 첫 아들로부터 모든 장관의 아들, 모든 백성의 아들과 첫 새끼가 다 죽게 된다. 그러나 흠 없는 유월절 양의 피가 그 문설주에 칠해진 이스라엘 백성들의 집은 사망의 천사가 뛰어넘어(pass over, 踰越) 모든 장자와 초태생이 죽지 않았다. 이 사건으로 바로왕은 강팍한 마음을 접고 이스라엘 백성을 해방하도록 명을 내리고 애굽백성들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은 금 패물을 주며 애굽에서 나가 주기를 요청한다. 이스라엘 백성은 마침내 애굽에서 해방이 된다.

사망의 천사가 애굽을 행하며 초태생을 죽이느냐 살리느냐의 기준은 어느 집에 얼마나 더 착하고 선한 사람이 있느냐 하는 사람의 선, 불 선이 아니고, 그 집에 유월절 양의 피가 칠해졌느냐 안 칠해졌느냐였다. 예수님이 이 유월절 양이시다. 그래서 고린도전서 5장 7절에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말씀한다.

이 사건이 담고 있는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이 있다.

1. 모세를 통해 애굽에 내린 열 가지 재앙 중 앞의 9가지 재앙은 이스라엘 백성으로 하여금 모세의 말을 하나님의 말로 받고 믿게 하기 위한 예표 적인 것이었다.

만일 모세가 애굽에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나타나 이렇게 말했다면 이스라엘 백성들은 한 사람도 모세의 말을 따르지 않았을 것이다.

<하나님이 너희를 애굽에서 해방시키실 것이다. 오늘 밤에 자기 전 너희 모두는 흠 없는 양을 잡아 그 피를 문 지방과 인방에 칠하여라. 그리하면 사망의 천사가 애굽을 두루 행하며 모든 초태생을 죽일 때 유월절 양의 피가 칠해진 집은 뛰어 넘어가 모든 초태생이 다 살게 되고 그렇지 않은 애굽 백성의 집에는 초태생이 다 죽게 되어 바로가 너희를 해방시켜줄 것이다>

모세의 이런 말, 이 말은 누구의 머리로도 이해되지 않는 말이었다. 이 말이 바로 오늘 우리에게 2000 여 년 전 갈보리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의 보혈이 그 피를 믿는 자에게 죽어도 사는 영원한 생명, 구원을 주신다는 말과 꼭 같은 것이다.

애굽에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 말을 받게 하기 위해 하나님은 이 기적 이전에 9 가지 기적을 모세를 통해 저들에게 보여주셨다. 저들은 유월절 사건 이전에 이미 9 가지 기적을 보면서 모세의 말을 곧 하나님의 말로 받게 된다. 그래서 저들은 유월절 밤에 모세의 말대로 유월절 양의 피를 그 무 인방과 설주에 발라 초태생이 구원되고 결국 애굽의 노예에서 구원된다.

예수님이 그리스도로 이 땅에 오시기 전,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그 피로 우리의 죄를 용서하기 전, 많은 구약의 예표를 주신 것은 우리로 예수를 믿게 하시기 위해서인 것이다.

2. 유월절 양의 피로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공짜로, 은혜로 구원된 것 같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은혜로 구원되는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해방되기 위해 모세의 말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아 흠 없는 양을 잡아 그 피를 문설주에 바른 것 같이 우리가 구원되기 위해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아 예수를 그리스도로 받아야 한다.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의 말을 하나님의 말로 받아 유월절 양의 피를 문설주에 칠한 것이 믿음이라면 오늘 우리에게는 예수님을 구세주로 시인하고 받는 것이 믿음이다.

이스라엘 백성의 해방은 은혜로 그리스도의 피로 믿음으로 구원됨을 예표로 보여준다. 이스라엘 백성의 애굽에서의 구원은 받은 구원을 가르쳐주는 예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