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20년 8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여호수아 제7장 : 여리고 성의 함락, 하나님께 바쳐야 할 여리고성의 재물

여리고 성은 하나님의 권능으로, 이스라엘 백성에게는 하나님이 주신 은혜로 함락된다.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을 뿐, 저들이 여리고 성을 무너뜨리는 군사적인 공격을 하지 않았다. 이스라엘 백성은 여리고 성에서 얻은 모든 전리품을 여호와께 드려야 한다. 그러나 유다지파 세라의 증손이요 삽디의 손자요 갈미의 아들인 아간이 여리고 성을 함락 하고 얻은 전리품 중, 하나님께 드려야 할 시날 산의 외투 한 벌과 은 2백 세겔과 오십 세겔 무게의 금덩이 하나를 취하여 자기의 장막 안, 땅에 감춘다.

이 일로 이스라엘 백성은 작은 성 아이를 공격하다가 36인의 전사자를 내고 패전한다

. 1) 이스라엘 백성에게 가나안 땅에서의 전쟁은 거룩한 영적전쟁의 예표로 거룩한 전쟁에서 하나님께 범죄하고 승리 할 수 없다. 범죄 한 저들의 패전은 아주 당연한 것이다.

2) 여호수아는 이 일로 하나님 앞에 엎드려 기도한다. 여호수아는 이렇게 기도를 끝낸다.

<주여 이스라엘이 그의 원수들 앞에서 돌아섰으니 내가 무슨 말을 하오리이까. 가나안 사람과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이 듣고 우리를 둘러싸고 우리 이름을 세상에서 끊으리니 주의 크신 이름을 위하여 어떻게 하시려하나이까>(수7:9-10)

여호수아는 <주의 크신 이름을 위하여> 기도하고 하나님은 여호수아의 기도에 응답하셔서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 앞에 범한 죄를 정결케 하라고 명하신다. 성도는 항상 범죄 앞에 하나님의 이름 곧 하나님의 영광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3) 여호수아는 제비를 뽑아 이스라엘 백성 중 하나님 앞에 범죄 한 아간을 색출해 내고 그의 자백을 듣고 그 범죄의 물품을 아간의 장막에서 찾아낸다.

4) 여호수아는 아간과 그 자녀들과 모든 아간의 가축을 이끌고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아골 골짜기로 가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아간과 그 자녀들과 모든 가축을 돌로 쳐 죽인다. 아간과 그 에게 속한 모든 것이 돌에 맞아 죽은 곳이 아골 골짜기다.

<아골>은 <괴로움>을 뜻하는 말로 이 아골 골짜기는 후에 소망의 골짜기로 불려진다.(디럭스 바이블, 마튜 헨리주석 여호수아 7장)

범죄로 인해 하나님으로부터 받는 징계는 회개할 때 소망이 싹트게 된다.

5) 아간 한 사람의 범죄로 아간의 온 가족과 모든 가축이 다 돌에 맞아 죽는다. 아담 한사람의 범죄로 온 인류가 다 죄 아래 있게 된 원죄를 가르쳐주는 예표다.

여호수아 제 8장 :아이 성의 점령, 제단, 율법 낭독과 화답

(1)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아이 성을 주신다고 약속하시고 여호수아는 하나님이 지시하신 대로 아이 성을 공격하여 점령하고 모든 탈취 물을 백성에 돌린다.

(2) 여호수아는 에발산에 제단을 쌓고 하나님께 제사를 드린다. 이스라엘 백성은 쇠 연장으로 다듬지 아니한, 새 돌로, 만든 제단을 쌓고 여호와께 번제물과 화목제물을 드리고 이 제단을 쌓은 돌에 여호와의 율법을 기록하고, 백성의 절반은 에발 산을 향하여 서고 절반은 그리심 산을 향하여 선다. 그리고 하나님의 율법의 말씀을 읽어 저들에게 다 듣게 한다. 이스라엘 백성이 아이 성의 전투에서 승리한 후, 이 승리를 주신 하나님께 제단을 쌓는 것은 성도가 이 땅에서 축복 중 항상 감사하며 살아야 할 것을 예표 한다

. 1) 제단의 돌에 석회를 바르고 그 위에 기록한 율법은 십계명이었다.(디럭스 바이블, 마튜 헨리 주석 여호수아 8장)

2) 백성들에게 읽은 율법은 율법 중 축복과 저주에 관한 말씀이었고 백성들은 아멘으로 화답했을 것이다.

3) 이 율법의 낭독은 이스라엘 백성 뿐 아니라 이방인들도 함께 듣게 하였다. 구원과 말씀은 이방인에게도 나누어진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6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