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20년 7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신명기 제 33 장 : 각 지파를 위한 기도

(1) 신명기 33장은 야곱의 자손들, 각 지파를 향한 모세의 축복과 기도다. 이 모세의 축복 기도는 이삭이 야곱과 에서에게 빌어 준 축복(창27:27-29), 야곱이 애급에서 자손들에게 빈 축복(창 48:15-49:28) 같이 저들 에게 이루어질 예언의 축복이다.

1) 르우벤 : 그 인수가 적지 않기를 원한다. 르우벤은 야곱의 장자이지만 아버지의 첩 빌하를 취한 죄로(창35:22) 아버지 야곱으로부터도 큰 축복의 기도를 못 받았고 모세에게도 못 받았다.

2) 유다: 여호와여 유다의 음성을 들으시고 그 백성에게로 인도하시오며 그 손으로 자기를 위하여 싸우게 하시고 주께서 도우사 그로 그 대적을 치게 하시기를 원하나이다.

3) 레위: 주의 둠밈과 우림이 주의 경건한 자에게 있도다. 주께서 그를 맛사에서 시험하시고 므리바 물가에서 그와 다투셨도다. 그는 그 부모에게 대하여 이르기를 내가 그들을 보지 못하였다 하며 그 형제들을 인정치 아니하며 그 자녀를 알지 아니한 것은 주의 말씀을 준행하고 주의 언약을 지킴을 인함이로다. 주의 법도를 야곱에게, 주의 율법을 이스라엘에게 가르치며 주 앞에 분향하고 온전한 번제를 주의 단 위에 드리리로다. 여호와여 그 재산을 풍족케 하시고 그 손의 일을 받으소서. 그를 대적하여 일어나는 자와 미워하는 자의 허리를 꺾으사 다시 일어나지 못하게 하옵소서.

레위 자손은 우림과 둠밈을 가진 제사장 지파로 성전과 하나님 봉사에 위임된 큰 복을 빈다.

3) 베냐민 : 여호와의 사랑을 입은 자는 그 곁에 안전히 거하리로다. 여호와께서 그를 날이 맟도록 보호하시고 그로 자기 어깨 사이에 처하게 하시리로다.

4) 요셉: 원컨대 그 땅이 여호와께 복을 받아 하늘의 보물인 이슬과 땅 아래 저장한 물과 태양이 결실케 하는 보물과 태음이 자라게 하는 보물과 옛산의 상품들과 영원한 작은 산의 보물과 땅의 보물과 거기 충만한 것과 가시떨기 나무 가운데 거하시던 자의 은혜로 인하여 복이 요셉의 머리에, 그 형제 중 구별한 자의 정수리에 임할지로다. 그는 첫 수송아지 같이 위엄이 있으니 그 뿔이 들소의 뿔 같도다. 이것으로 열방을 받아 땅 끝까지 이르리니 곧 에브라임의 만 만이요 므낫세의 천 천이리로다.

5) 스불론, 잇사갈 : 스불론이여 너는 나감을 기뻐하라 잇사갈이여 너는 장막에 있음을 즐거워하라 그들이 열국 백성을 불러 산에 이르게 하고 거기서 의로운 제사를 드릴 것이며 바다의 풍부한 것, 모래에 감추인 보배를 흡수하리로다.

6) 갓 : 갓을 광대케 하시는 자에게 찬송을 부를지어다. 갓이 암사자 같이 엎드리고 팔과 정수리를 찢는도다. 그가 자기를 위하여 먼저 기업을 택하였으니 곧 법 세운 자의 분깃으로 예비된 것이로다. 그가 백성의 두령들과 함께 와서 여호와의 공의와 이스라엘과 세우신 법도를 행하도다.

7) 단 : 단은 바산에서 뛰어나오는 사자의 새끼로다.

8) 납달리 : 은혜가 족하고 여호와의 복이 가득한 납달리여 너는 서방과 남방을 얻을지로다.

9) 아셀 : 아셀은 다자한 복을 받으며 그 형제에게 기쁨이 되며 그 발이 기름에 잠길지로다.

10) 이스라엘(여수룬) : 여수룬이여 하나님 같은 자 없도다 그가 너를 도우시려고 하늘을 타시고 궁창에서 위엄을 나타 내시는도다. 영원하신 하나님이 너의 처소가 되시니 그 영원하신 팔이 네 아래 있도다 그가 네 앞에서 대적을 쫓으시며 멸하라 하시도다. 이스라엘이 안전히 거하며 야곱의 샘은 곡식과 새 포도주의 땅에 홀로 있나니 곧 그의 하늘이 이슬을 내리는 곳에로다.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자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뇨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너의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2) 모세는 족장별로 이름을 불러 그와 그 자손에게 분복대로 복을 빈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축복을 내린다. 성도는 제사장으로 모세처럼 늘 모두를 축복하며 살아야 한다. 축복의 말, 격려의 말, 사랑의 말, 감사의 말을 하며 사는 것이 성화다.

신명기 제 34 장 : 모세의 죽음

신명기 34장에서 모세의 죽음의 사건이 기록된다. 모세는 하나님과 대면하여(신34:10)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께 말씀을 드렸던 선지자다. 그러나 이런 모세도 가나안 복지를 바라만 보고 비스가 산 위에서 죽는다.

(1)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 곧 애급에서 장년으로 해방된 백성은 여호수아와 갈렙 두 사람을 제외하고 광야에서 다 죽는다. 그러면 광야에서 죽은 백성은 구원 못 받은 백성인가. 아니다. 모세도 광야에서 죽었다. 이스라엘 백성에는 저들이 애급에서 해방된 것이 받은 구원이다.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죽은 것은 구원받은 성도가 성화의 과정 중 죽은 것을 예표하며 지금 모든 성도들이 다 이에 해당한다.

(2) 여호수아의 인도로 가나안 땅에 들어간 백성은 구원사적으로 보면 믿음으로 구원받고 성화의 과정을 거쳐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 구원이 완성된 성도들을 예표 하지만 가나안 땅은 천국의 예표일 뿐, 결코 천국이 아니기 때문에 가나안 땅에서의 이스라엘 백성의 긴 역사는 다시 받는 구원, 성화의 긴 과정을 예표 한다.

구원사적으로 본 모세오경

구원사적으로 모세 오경을 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 된다.

(1) 창세기

창세기는 인류가 구원받아야 할 이유를 아담과 하와의 죄에서 보여준다. 창세기는 노아의 사적과 바벨탑의 사건, 소돔과 고모라의 사건을 통해 마지막에 있을 대 심판을 가르쳐 준다.

창세기는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요셉의 일생을 통해 하나님이 이루어 가시는 구원의 섭리를 보여 준다.

(2) 출애급기

출애급기는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종으로 살다가 유월절 양의 피로 은혜로 해방된 사건을 통해 성도가 믿음으로, 은혜로 구원받은 것을 가르쳐준다.

출애급기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성막을 만들고 십계명을 받아 광야에서 제단과 말씀을 중심으로 살아가는 생활을 통해 성도가 구원받은 후 말씀과 교회를 통해 이루어가고 받아 가는성화의 구원을 가르쳐준다.

출애급기는 가나안 땅의 약속과 소망을 통해 성도가 받을 구원 천국을 예표로 가르쳐준다.

(3) 레위기

레위기는 이스라엘 배성들이 지키는 오대 제사와 삼대 절기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로 구원받은 사건을 역사 속에서 재현함을 보여주며 , 이 제사와 절기를 지키는 이스라엘 백성의 생활은 오늘 성도가 교회생활을 통해 어떻게 성화의 길을 가는 가를 예표로 가르쳐 준다.

(4) 민수기

민수기는 이스라엘 백성이 40년간 살아간 광야의 노정을 통해 어떻게 살았는가를 통해 성도가 구원 받은 후 평생 살아가며 이루어가는 성화의 과정이 어떤 것인가를 가르쳐준다.

(5) 신명기

신명기는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만 섬기고 살아야 하며 말씀을 순종하고 살 때 축복과 승리 가 따르고 저들이 하나님을 버리고 말씀을 떠나면 하나님 앞에서 무섭고 큰 진노로 멸망한다는 반복된 권고를 통해 구원 받은 성도가 하나님 제일 말씀제일로 성화의 길을 걸어가야 할 것을 가르쳐 준다.

성경 전부가 구원을 가르쳐주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한 단어 한 구절에도 귀한 뜻이 숨어 있지만 성경은 구원논적인 안목으로 전체를 보아야 비로소 하나님이 성경에서 주시려는 구원의 참 교훈을 바로 알게 된다.

모세오경은 각각 다른 말씀이 아니라 전부가 받은 구원, 받아가는 구원, 받을 구원을 가르쳐주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할렐루야.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