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20년 7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신명기 제 20 장

(1) 이스라엘 백성은 전쟁하려고 출전할 때 두려워하는 사람이나 원치 않는 군사는 다 돌려보내고 원하는 군사만으로 전쟁하게 해야 한다. 종 되었던 애급 땅에서 큰 이적과 기사로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신 하나님의 능력과 보호하심을 믿고 나가야 한다. 성화의 길은 사탄과 싸우는 전쟁이다.(엡6:12) 말씀과 기도로 승리를 바라보며 싸워야 한다.

(2) 하나님은 가나안 족속들이 그 신들에게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을 이스라엘 백성들이 배워 하나님 여호와께 범죄 하지 못하게 하시려고 헷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가나안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히위 족속과 여부스 족속을 진멸하되 이들의 성읍에서는 호흡 있는 자를 하나도 살리지 말라고 명하신다.

1)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가나안 땅은 이미 아브라함 때에 허락 받은 땅이다.(창15:6-7) 그러나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가나안 땅을 주신 것은 그 후 근 500년을 지난 다음이다. 하나님은 그 이유를 이렇게 말씀하신다.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반드시 알라 네 자손이 이방에서 객이 되어 그들을 섬기겠고 그들은 사백 년 동안 네 자손을 괴롭히리니 그들이 섬기는 나라를 내가 징벌할지며 그 후에 네 자손이 큰 재물을 이끌고 나오리라 너는 장수하다가 평안히 조상에게로 돌아가 장사될 것이요 네 자손은 사대 만에 이 땅으로 돌아오리니 이는 아모리 족속의 죄악이 아직 가득 차지 아니함이니라.>(창 15:13-16)

<너희는 이 모든 일로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내가 너희 앞에서 쫓아내는 족속들이 이 모든 일로 말미암아 더러워졌고 그 땅도 더러워졌으므로 내가 그 악으로 말미암아 벌하고 그 땅도 스스로 그 주민을 토하여 내느니라. 그러므로 너희 곧 너희의 동족이나 혹은 너희 중에 거류하는 거류민이나 내 규례와 내 법도를 지키고 이런 가증한 일의 하나라도 행하지 말라 너희가 전에 있던 그 땅 주민이 이 모든 가증한 일을 행하였고 그 땅도 더러워졌느니라 너희도 더럽히면 그 땅이 너희가 있기 전 주민을 토함 같이 너희를 토할까 하노라>(레18:24-28)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가나안 땅을 그 후손에게 주신다고 약속 하신 후, 수 백년이 지나서 이스라엘 백성이 약속된 땅을 얻게 하신 이유는,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가나안 땅을 주신다고 약속 할 때에는 가나안 족속의 죄가 아직도 하나님이 심판하실 만큼 가득차지 않았기 때문이었고, 그 후 세월이 지나가며 저들의 죄가 가득 찰 때, 가나안 땅이 가나안 족속을 토해내게 된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을 차지하게 된다.

2) 자비하신 하나님은 심판을 보류하시며 기다리시지만 심판하시기 시작하면 그 심판은 무서운 것이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으로 하여금 가나안 족속들은 호흡 있는 자들을 하나도 남김없이 다 죽이라고 명령하시는 것이다.

3) 성도가 죄를 범할 때 하나님이 모른 척 하신다고 정말 하나님이 모르시는 것이 아니다. 성도는 빨리 회개하여 하나님의 진노를 사지 말아야 한다.

신명기 제 21장, 22장, 23장, 24장, 25장,

신명기 21장으로부터 25장에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생활 하는 중 따라야 할 여러 가지 법규들이 기록 된다. 살인죄에 대한 법, 축첩에 관한 법, 상속에 관한 법, 패역한 자식에 대한 법, 일어버린 양이나 소에 관한 규례, 결혼 생활에 관한 법, 불구자 사생자, 모압 사람과 암몬 사람이 여호와의 총회 들어 올 수 없는 규례-----등 다양한 규례들이 나온다.

우리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사소한 생활까지 하나님의 뜻에 부합되기를 바라신다. 성화는 평범한 일상생활, 가정생활 사회생활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는 생활이다.

신 21장

(1) 피살된 시체 처리법(신21:1-9)

(2) 포로 된 여인을 아내로 맞는 규례, 내 보내는 규례(신21:10-14)

(3) 두 아내 사이에 태어난 아들 중 장자 상속 규례(신21:15-17)

(4) 패역한 아들 처리규례(신21:18-21)

(5) 나무에 달았던 시체처리 규례(신21:22-25)

<나무에 달린 자는 하나님께 저주를 받았음이니라>(신21:23)

주님이 나무로 만든 십자가에서 매달려 죽으신 것은 우리가 받을 저주를 대신 받으신 것이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1:18)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고전1:23-24)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