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20년 7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신명기 제 16 장

1) 이스라엘 백성 중 모든 남자는 일 년에 세 번 곧 무교절(유월절)과 칠칠절(오순절)과 초막절(수장절)에 하나님 여호와께서 택하신 곳에서 여호와를 뵈옵되 빈손으로 여호와를 뵈옵지 말고 각 사람이 하나님 여호와께서 주신 복을 따라 그 힘대로 드리며 이 삼대절기를 지켜야한다.

(2) 이스라엘 백성이 지키는 삼대절기는 유월절(무교절) 오순절(칠칠절) 초막절(수장절)이다.(신16:16, 대하8:13)

1) 유월절은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해방된 날을 기념하는 절기다.(출12:11-18, 민9:2-14, 33:3, 신16:1)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해방된 것은 유월절 양이 피를 흘렸기 때문이요 성도가 구원을 얻게 된 것은 그리스도가 십자가상에서 피를 흘렸기 때문이다.(고전5:7) 첫 유월절에 이스라엘 백성은 모세의 말을 하나님의 말로 받고, 믿어, 흠 없는 양을 잡아 그 피를 문 인방과 설주에 칠하여 애급의 초태생이 다 죽는 재앙에서 이스라엘 백성의 초태생은 죽지 않고 살아나는 기적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400년간 종으로 살던 노예에서 구원되었다.

유월절은 이스라엘 백성이 유월절 양의 피로 구원된 것을 기념하는 절기다.

성도는 성경 말씀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고 예수를 믿어 구원이 된 것이다. 이 유월절은 우리에게 받은 구원을 예표로 가르쳐준다.

2) 오순절은 유월절 이후 50일 째부터 7일간 지키는 절기로 이 절기는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 그 땅의 소산으로 양식을 먹으며 첫 번 추수를 감사하는 절기다. 이 오순절이 초실절이오, 77절이다.(출34:22) 오순절에 보혜사 성령이 강림했다.(행2:1-4) 오순절은 성도가 구원 얻은 후 이 땅에서 성령님의 인도를 따라 감사하며 성화 되는 받는 구원을 예표로 가르쳐준다.

3) 초막절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마지막으로 모든 추수를 마치고 알곡과 가라지를 갈라 알곡은 창고에 쌓고, 가라지는 불살라버리는 추수 감사절기다.(출23:16, 레23:34-41, 신16:13) 이 초막절은 인류가 하나님 앞에 심판 받아 천국과 지옥으로 가게 될, 받을 구원을 예표로 가르쳐준다.

이스라엘 백성이 지키는 삼대절기 유월절(무교절) 오순절(칠칠절, 초실절) 초막절(수장절)은 우리에게 받은 구원, 받는 구원, 받을 구원을 예표로 가르쳐준다.

(3) 이스라엘 백성의 재판은 공정해야 한다. 재판을 굽게 하지 말며 사람을 외모로 보지 말며 또 뇌물을 받지 말아야 한다.

(4) 하나님을 위해 쌓은 제단에 어떤 모양으로라도 신상을 만들지 말아야 한다.

신명기 제 17장

(1)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은 흠이 없어야 한다. 이 원리도 되풀이해서 강조되는 법칙이다. 원죄 없는 예수님만이 우리의 죄를 대속할 수 있다.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이 물려 준 헛된 행실에서 대속함을 받은 것은 은이나 금 같이 없어질 것으로 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니라> (벧전 1:18-19)

(2) 신명기 17장에서도 이미 신명기에서 여러 번 강조한 우상숭배에 대한 엄격한 금지에 대해 하나님이 또 다시 말씀한다. 우상숭배는 이스라엘 백성으로 망하게 하는 것이요 탐심은 성도로 성화의 길에서 망하게 하는 것이다.

(3) 이스라엘 백성들 간에 생기는 모든 문제는 바른 재판을 통해 해결되어야 하고 더 큰 일은 제사장과 레위 인에게 재판을 받아야 한다.

(4) 앞으로 세워 질 왕에 대한 교훈이 나온다. 왕은 이스라엘 백성 중에서 하나님이 택하신 자라야 한다. 왕은 병마를 많이 두어 자신의 힘을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만 의지해야 하며 아내를 많이 두어 미혹되지 말아야 한다. 왕은 율법의 말씀을 기록하여 옆에 두고 평생 율법의 말씀을 좇아 살아야 한다.

신명기 제 18 장

(1) 레위인과 제사장의 기업은 하나님으로 백성들이 드리는 제물이 저들의 소득이 된다.

(2) 하나님은 제사장 외에 선지자를 백성들 앞에 세우실 것이며 이 선지자의 입에 하나님의 말씀을 담아 두신다. 백성들은 선지자의 말에 순종해야 한다.

(3) 이스라엘 백성은 가나안 족속들이 행하던 일월 성진에 대한 경배와 점치는 일, 신접한 일(진언은 주문을 외어 신과 접하는 행위다) 혼을 불러내는 초혼의 일등을 엄히 금하신다.

구원 얻은 성도들은 하루, 하루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으며 말씀 따라 기도하며 살아야 한다. 성도가 점쟁이를 찾는 일은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가증한 일이다.

신명기 제 19 장

(1) 민수기 35장에서 언급된 도피성에 대한 교훈이 다시 나온다.

(2) 하나님이 정해 주신 땅(제비 뽑아 나눈 땅)의 표지 석을 옮기지 말아야 한다.

(3) 성도는 항상 주님께 돌아가 회개함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회복해야 하고 정직해야 한다.

정직한 성도의 생활은 아주 당연한 일인데 오늘 성도들은 탐심에 이끌려(우상에 이끌려) 당연하게 부정직하게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오호 통재라. 정신 차리고 정직하게 살아야 한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