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20년 5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6) 민수기 3장 4장에서는 레위지파가 감당해야 하는 임무를 기록한다.

1. 초태생을 대신하는 레위인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나오기 직전 하나님이 애급에 내리신 재앙은 애급의 모든 초태생이 죽는 것이었고 이스라엘 백성은 유월절 양의 피를 통해 그들의 초태생이 죽지 않고 생명이 보존된다. 그리고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의 초태생을 하나님의 소유로 선언하신다. 그런데 하나님은 루우벤과 시므온을 제하시고 레위인을 택하여 그들로 정결케 하신 후 이스라엘 백성의 장자를 대신 하여 하나님께 봉사할 수 있도록 조처한다.

<오직 레위인은 그 조상의 지파대로 그 계수에 들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레위 지파만은 너는 계수치 말며 그들을 이스라엘 자손 계수 중에 넣지 말고 그들로 증거막과 그 모든 기구와 그 모든 부속품을 관리하게 하라 그들은 그 장막과 그 모든 기구를 운반하며 거기서 봉사하며 장막 사면에 진을 칠지며 장막을 운반할 때에는 레위인이 그것을 걷고 장막을 세울 때에는 레위인이 그것을 세울 것이요 외인이 가까이 오면 죽일지며 이스라엘 자손은 막을 치되 그 군대대로 각각 그 진과 기 곁에 칠 것이나 레위인은 증거막 사면에 진을 쳐서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에게 진노가 임하지 않게 할 것이라 레위인은 증거막에 대한 책임을 지킬지니라 하셨음이라>(1:47-53).

① 왜 하나님이 루우벤과 시므온을 대신하여 레위지파를 택하여 장자를 대신하게 하였을까. 성경은 그 이유를 설명하지 않는다. 루우벤과 시므온이 레위보다 더 죄가 많은 아들이었기 때문일까. 레위인들이 특별한 성결이나 선함이 있어서 그렇게 구별되었는가? 결코 그렇지 않은 것을 창세기 49장:5-7 이 말한다.

<시므온과 레위는 형제요 그들의 칼은 잔해하는 기계로다. 내 혼아 그들의 모의에 상관하지 말지어다. 내 영광아 그들의 집회에 참예하지 말지어다 그들이 그 분노대로 사람을 죽이고 그 혈기대로 소의 발목 힘줄을 끊었음이로다 그 노염이 혹독하니 저주를 받을 것이요 분기가 맹렬하니 저주를 받을 것이라 내가 그들을 야곱 중에서 나누며 이스라엘 중에서 흩으리로다>

레위인들에게는 혈기와 혹독과 맹렬이 있었다. 그런데 이런 레위인이 루우벤과 시므온을 대신하여 그토록 높고 거룩한 특권을 지니는 제사장 지파로 세움 받았다는 것은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

② 이 은혜는 행위로 말미암지 않고 하나님의 그 크신 은혜로 믿음으로 구원 얻게 하시는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를 예표 한다.

<내 혼아 그들의 모의에 상관하지 말지어다 내 영광아 그들의 집회에 참예하지 말지어다>라고 말씀하신 하나님이 레위를 거룩한 기구와 거룩으로 가득 차 있는 성막 안으로 이끌어 들인다. 이것이 은혜다. 값없이 주시는 절대주권적인 은혜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엡2:8-9)

바울 사도는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름 받은 사실을 이렇게 말한다.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딤전 1:15). <모든 성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보다 더 작은 나에게 이 은혜를 주신 것은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을 이방인에게 전하게 하시고>(엡 3:8).

하나님이 레위를 이렇게 불러 쓰신 것은 오늘 우리에게 은혜로 얻는 구원, 은혜로 얻는 봉사의 거룩한 직분을 예표 한다.

2. 하나님은 장자를 대신 할 수 없는 레위를 주권적인 은혜로 불러 세우시고 레위 인을 거룩하게 하신다. 민수기 8장에 보면 하나님은 레위인을 특별하게 정결케 하신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레위인을 취하여 정결케 하라 너는 이같이 하여 그들을 정결케 하되 곧 속죄의 물로 그들에게 뿌리고 그들로 그 전신을 삭도로 밀게 하고 그 의복을 빨게 하여 몸을 정결케 하고 그들로 수송아지 하나를 번제물로, 기름 섞은 고운 가루를 그 소제물로 취하게 하고 그 외에 너는 또 수송아지 하나를 속죄제물로 취하고 레위인을 회막 앞에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을 모으고 레위인을 여호와 앞에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자손으로 그들에게 안수케 한 후에 아론이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레위인을 요제로 여호와 앞에 드릴지니 이는 그들로 여호와를 봉사케 하기 위함이라 레위인으로 수송아지들의 머리에 안수케 하고 네가 그 하나는 속죄제물로, 하나는 번제물로 여호와께 드려 레위인을 속죄하고 레위인을 아론과 그 아들들 앞에 세워 여호와께 요제로 드릴지니라 너는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레위인을 구별하라 그리하면 그들이 내게 속할 것이라 네가 그들을 정결케 하여 요제로 드린 후에 그들이 회막에 들어 가서 봉사할 것이니라 그들은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내게 온전히 드린바 된 자라 이스라엘 자손 중 일절 초태생 곧 모든 처음 난 자의 대신으로 내가 그들을 취하였나니 이스라엘 자손 중에 처음 난 것은 사람이든지 짐승이든지 다 내게 속하였음은 내가 애굽 땅에서 그 모든 처음 난 자를 치던 날에 내가 그들을 내게 구별하였음이라 .이러므로 내가 이스라엘 자손 중 모든 처음 난 자의 대신으로 레위인을 취하였느니라.>(민8:5-18)

① 속죄의 물로 레위인에 뿌리고 삭도로 전신을 밀고 의복을 빨아 입는다.

② 레위인을 회막 앞에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을 모으고 이스라엘 자손으로 그들에게 안수케 한 후에 아론이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레위인을 요제로 여호와 앞에 드린다.

③ 하나는 속죄 제물로, 하나는 번제물로 여호와께 드려 레위인을 속죄하고 레위인을 아론과 그 아들들 앞에 세워 여호와께 요제로 드린다.

④ 레위인이 두 수송아지에 안수하고 하나는 속죄 제물로, 하나는 번제물로 여호와께 드려 레위인을 속죄케 한다.

⑤ 레위인을 여호와께 요제로 바친다.

3. 레위인을 이스라엘 자손 중 처음 난자를 대신하게 하도록 하나님이 특별하게 부르심은 하나님의 주권적 은혜인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들을 정결케 하시고, 백성이 레위인에게 안수케 하여 그들을 대신하게 위임하고, 레위인은 하나님께 요제로 바쳐짐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특별한 임무를 위임받는다.

4. 레위인이 하나님 앞에 바쳐진 것 같이 오늘의 성직자는 하나님 앞에 주권적 은혜로 부름 받아 하나님 앞에 바쳐진 사람이다. 생애 전부가 하나님께 바쳐져야 한다.

성도는 모두 제사장이다.(벧전2:9) 하나님의 주권적 은혜로 부름 받은 사람들이다. 직장, 사업 가정, 생활 전부가 하나님께 바쳐져야 한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