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20년 3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11) 여러 규례들, 순종의 복, 불순종의 화

(1) ① 정결한 동물과 부정한 동물, 물고기와 새,② 여자의 결례와 그 헌제물 ③ 나병에 대한 교시, 표적, 제물 ④ 몸의 부정과 결례 ⑤ 거룩에 관한 여러 가지 법(17장-19장)-생축을 잡는 규례, 피에 대한 금령, 이방인의 습관에 대한 경계, 근친상간 금지, 짐승과의 교합 금지 ⑥ -타인에 대한 정직, 불쌍히 여길 자를 향한 규례 ⑦ 사형에 해당하는 죄(20장)-자녀를 몰렉에게 주는자. 부모를 저주한자, 신접한자 박수. 남의 아내와 동침한 자, 남색 하는 자. 근친상간 금지 ⑧ 안식년, 희년, 부동산, 종에 대한 규례 ⑨ 서원 제물, 십일조에 대한 법 등 여러 규례들은 받는 구원 성화에서 성도가 따라가야 할 생활의 교훈이다.

(2) 백성들이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면 복을 받는다.

땅의 소산의 풍성함과 부요함이 있을 것이다. 하나님의 보호 아래 평화를 누릴 것이다. 전쟁을 할 때 승리와 성공을 얻을 것이다 그들 백성의 수효가 증가할 것이다. 모든 선의 원천인 하나님의 은총이 있을 것이다. 의식을 거행하는 가운데 그리고 거행함으로써 하나님께서 임재하시는 징표가 나타날 것이다 하나님은 너희 중에 행하여 너희 하나님이 되고 너희는 나의 백성이 될 것이니라

(3) 백성들이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하면 여러 재앙을 받는다.

① 하나님 자신이 그들과 대적하여 싸우신다. 모든 피조물이 그들을 대적할 것이다. 현세의 심판이 경고되어 있다.

첫째, 몸의 질병이 유행할 것이다. 둘째, 기근과 식량난을 당할 것이다. 셋째, 그들이 뽑은 장정들이 전쟁에서 죽을 것이며, 그들을 미워하는 자들이 그들을 지배할 것이다. 넷째, 사나운 짐승, 곧 사자, 곰 그리고 이리들이 그들을 덮칠 것이다. 다섯째, 포로 됨과 민족 이산이 생겨날 것이다. 하나님이 저희를 열방 중에 흩을 것이요 그들은 대적의 땅에 거할 것이다. 여섯째, 그들의 땅이 완전히 파괴 되고 황폐할 것이다. 그 땅의 황폐가 너무나 현저하여 그들의 대적들도 그 사실을 보고 놀랄 것이다. 그들의 도성이 황폐할 것이며 그들의 성소는 폐허가 될 것이다. 또한 땅 전체가 경작하거나 재배할 수 없을 정도로 황폐케 될 것이다. 일곱째, 그들의 우상이 파괴될 것이다. 그들은 죄의 용서에 대한 아무런 소망도 갖지 못할 것이다.

(4) 하나님이 말씀하신 대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할 때 큰 복을 받았다. 다윗 왕과 솔로몬 왕국 때 이스라엘 백성은 흥왕했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할 때 저들은 나라를 잃었고 아수르와 바벨론의 포로가 되었다. 이스라엘의 아합 왕 때에 아람 왕 벤하닷이 이스라엘을 공격하며 성을 에워 쌀 때 백성들이 큰 기근에 시달려 자기의 자식을 죽여 삶아먹는 일이 일어났다.(왕하6:29) 이 일은 레위기 26장 29절에<내가 진노로 너희에게 대항하되 너희 죄를 인하여 더 징책 하리니-너희가 아들의 고기를 먹을 것이요 딸의 고기를 먹을 것이며> 한 말씀대로 된 것이다.

(5)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나와 나아가는 목표는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복지였다. 그런데 지금의 가나안 땅, 팔레스틴 땅은 자연대로 놓아두면 농사도 지을 수 없는 황무지요 불모지다. 왜 그런가. 하나님은 레위기에서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하면< 너희 하늘로 철과 같게 하며 너희 땅으로 놋과 같게 하리니 너희 수고가 헛될지라 땅은 그 산물을 내지 아니하고 땅의 나무는 그 열매를 맺지 아니하리라> 말씀하셨고 이스라엘 백성이 사는 땅, 가나안 복지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놋과 같이 변해버렸다.

12) 구원사적으로 본 레위기

(1) 레위기는 번제, 소제, 화목제, 속죄제, 속건제 제사와 오순절, 유월절 초막절과 대 속죄제, 안식일의 규례를 통해서 성도가 영원한 제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어떻게 구원된 것을 가르쳐주고 또 이런 제사와 절기와 여러 가지 규례를 통해 성도가 어떻게 성화되는가 하는 것을 가르쳐주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2) 레위기는 구원받은 성도가 이 땅에서 여러 가지 죄악과 허물로 부정해지지만 그래도 이런 부정한 성도가 거룩하신 하나님과, 성령님과 동행하는 길이 안식일(주일)을 지키며, 제사와 절기, 곧 신령한 예배를 드리는 것이라고 가르쳐준다.

(3) 레위기에 나오는 성막의 건축과 모형은 성도가 성화의 과정에서 외소 성소 지성소를 통해 받은 구원, 받는 구원, 받을 구원을 예표로 가르쳐 주고 성소 안의 떡 상, 등대, 향로를 통해 말씀을 통해, 기도를 통해, 성령 충만의 생활을 통해 성화되는 것을 예표로 가르쳐준다.

(4) 레위기는 안식일을 잘 지키라는 명령을 강조하고 있고 이것은 성화의 생활에 성수주일이 중요한 생활임을 가르쳐준다.

(5) 레위기는 삼대절기, 유월절, 오순절, 초막절을 통해 받은 구원, 받는 구원, 받을 구원을 예표로 가르쳐준다.

레위기는 모든 제사, 모든 규례를 통해 구원을 가르쳐주는 구원의 교과서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