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20년 4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출애급기 제34장

모세는 새로운 돌비석을 만들어 하나님의 지시대로 다시 산에 올라가 하나님이 주시는 계시를 받는다. 하나님은 모세 앞에 여호와로, 자비롭고 은혜롭고 노하기를 더디 하고 인자와 진실이 많은 하나님으로, 인자를 천대까지 베풀며 악과 과실과 죄를 용서하나 형벌 받을 자는 결단코 면죄하지 않고 아비의 악을 자여손 삼사대까지 보응하시는 하나님으로 나타나신다.

하나님은 가나안 땅에 거하는 아모리 족속, 가나안 족속, 헷 족속, 브리스 족속, 히위 족속, 여브스 족속을 쫓아내실 것을 약속하시며 저들과, 언약을 맺지 말고, 저들과 통혼하지 말고 저들의 우상을 깨트려 부스라고 명하시며, 무교절, 칠칠절(맥추절), 수장절을 지키라고 명하신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모든 짐승의 초태생과 토지소산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바치도록 요구하신다.

1. 하나님은 자비하신 하나님이시지만 형벌 받을 자를 반듯이 징벌하시되 그 자손대까지 징벌하시는 공의로운 하나님이시다.

2.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지키도록 명하신 삼대 절기는 받은 구원, 받는 구원 받을 구원을 예표 한다.

① 무교절-오순절로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유월절 양의 피로 은혜로 구원 받은 것을 기념하는 절기로 성도가 예수그리스도의 보혈로 은혜로 받은 구원을 예표 한다.

② 칠칠절(맥추절)- 이 절기는 초실절로 이스라엘 백성이 처음 추수한 곡식으로 하나님께 감사하는 절기다. 성도가 구원 받은 후 범사에 감사하며 살아야 하는 성화, 받는 구원을 예표 한다.

③ 수장절-초막절(신16:13)이다. 이스라엘 백성이 모든 추수를 끝내고 알곡은 곡간에 수장하고 가라지는 밖에서 불라 버린 후 하나님께 드리는 감사절이다. 이 수장절은 주님 재림 후 마지막 심판하실 때 생명록에 녹명 되지 못한 자들이 제이의 사망, 곧 영원한 형벌에 들어가고, 구원받은 백성이 주님 모시고 새 하늘 새 땅에서 영생할 받을 구원, 영화를 예표로 가르친다.(계20:11-21:7)

3. 구원 받은 자의 장자와 짐승의 초태생, 그리고 처음 추수하는 열매와 곡식은 다 하나님의 것이다. 구원 받은 성도는 언제나 먼저 하나님을 기억하고 높이며 살아야 하고 물질의 십의 일, 물질의 처음 소득을 하나님께 받혀야 한다.

4. 모세는 시내 산에서 40일 밤낮을 지내며 하나님의 계시를 받고 하나님이 다시 돌비에 새겨주신 십계명을 가지고 하산 하여 백성에게로 와서 하나님이 이르신 말씀을 선포한다. 사람이 음식은 물론 물도 마시지 않고 40일 간 생존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여호와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으로 하나님에게 불가능은 없다.

12. 출애급기 제 35장-출애급기 제39장

출애급기 35장으로부터 39장까지에는 모세가 하나님께 지시받은 대로 성막을 건축하며 성막안의 모든 기구들과 제사장의 옷을 만든 것을 기록한다.

1. 모세는 시내산에서 십계명 돌판을 가지고 백성에게로 와 처음 한 명령이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라는 것이었다. 안식일의 계명, 성수주일은 성화의 과정에서 제일로 중요한 생활이다. 2. 이스라엘 백성들은 성막과 성막 안의 각종 기구들을 만들 재료를 자원하는 마음으로 넘치도록 바쳤고, 하나님은 성령을 오홀리압과 브살렐에게 특별히 부어주셔서 모세가 명한 모든 기구들과 성막을 하나님의 명하신 대로 만들고 건축하게 하셨다.

성막 전체가 구원을 가르쳐 주는 예표가 된다는 것을 여러 번 설명하였다. 성막은 예수 그리스도를 예표 한다. 예수님이 곧 성전이요 성막이다.(요2:21) 하나님의 영광은 불기둥과 구름 기둥으로 항상 성막에 머물러 있었고 이 구름기둥과 불기둥의 인도를 따라 이스라엘 백성은 광야 길을 진행한다. 성도는 구원 받은 후 항상 함께하시는 성령님의 인도를 따라 성화의 길, 받는 구원을 이루어 간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8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