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20년 4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5. 모세를 통해 하나님이 주신 보복법은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손은 손으로 발은 발로>(출21:24) 갚으라는 것이다. 그러나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신다.

<또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으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악한 자를 대적지 말라 누구든지 네 오른편 뺨을 치거든 왼편도 돌려 대며 또 너를 송사하여 속옷을 가지고자 하는 자에게 겉옷까지도 가지게 하며 또 누구든지 너로 억지로 오리를 가게 하거든 그 사람과 십리를 동행하고 네게 구하는 자에게 주며 네게 꾸고자 하는 자에게 거절하지 말라 또 네 이웃을 사랑하고 네 원수를 미워하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취게 하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리우심이니라 너희가 너희를 사랑하는 자를 사랑하면 무슨 상이 있으리요 세리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또 너희가 너희 형제에게만 문안하면 남보다 더 하는 것이 무엇이냐 이방인들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마5:38-48)

구원 받은 성도는 이 땅에서 내가 당한 핍박과 고난을 보복하지 말고 전능하신 여호와께 맡기고 저를 위해 기도하며 원수를 사랑해야 한다.(롬12:19, 히10:30)

이 일이 참으로 어려운 일이나 주님의 크신 은혜로 일 만 달란트 같은 빚과 죄를 탕감 받고 구원 받은 성도는 이렇게 살아야 한다. 이 길이 성화의 길이고 이 길이 성령 충만의 길이다.

용서 할 수 없는 사람을 우리가 용서할 수 있는 길은 주님이 십자가에서 자신의 손과 발에 못을 박는 로마병정을 용서한 것에서 찾아진다.

<이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아버지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하시더라>(눅23:34)

로마병정이 주님을 십자가에 못 박은 것은 저들이 주님이 누구신지, 지금 자신들이 하는 일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를 알지 못했기 때문에 한 짓이다. 저들이 주님이 구세주라는 것을 알았다면 절대로 주님께 못 박는 일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

내게 악한 말을 하고 나를 모함한 사람, 도저히 용서할 수 없는 사람, 혹 내 자녀를 죽인 사람, 절대로 용서가 안 되는 사람도 주님은 용서하라고 하셨다. 어떻게 용서할 수 있는가.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자기들이 하는 일이 얼마나 나쁘고 무서운 일인가를 모르고 행하였다고 생각하면----여기에서 용서가 가능해진다.

똥 싸는 일이 나쁜 일인 줄 모르고 똥 싸는 아이를 미워할 수 없는 것이다.

성도에게 용서는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 사항이다. 용서하고 사랑해야 우리의 인격이 자라나는 성화를 이루게 된다.

8. 출애급기 제 25장-출애급기 제 31장

1. 출애급기 25장 이하 31장까지에는 하나님이 모세에게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 함께 계시고 말씀해 주시고 제사 받으실 성막과 그 안에 있어야 할 여러 기구들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하는 설계도를 하나님이 모세에게 가르쳐주신다.

25장에서 법궤, 진설병을 차려 놓을 떡상, 등대 제조법을 말씀한다.

26장에서 성막을 어떤 규모로 어떤 재료를 써서 어떻게 만들지를 가르치신다.

27장에서 번제물을 살라 바칠 놋 제단 제조법, 성막 뜰과 성막을 밝히는 등대 등잔의 제조법을 말씀한다.

28장에서 제사장이 입을 복장, 에봇과 흉패, 것 옷과 띠, 관, 고의 제조법을 말씀한다.

29장에서 제사장 서임의 법도와 가축제사 법을 말씀한다.

30장에서 향단, 물두멍, 관유와 향 제조법, 속전에 관한 법을 말씀한다.

31장에서 하나님이 브사렐과 오홀리압에게 특별한 지혜와 성령을 부어 주셔서 이 모든 기구와 성막을 하나님이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제조할 것이라고 약속하시고 안식일을 지키라고 다시 명하신다. 하나님은 돌 판 둘에 십계명을 새겨 모세에게 들려주신다.

이 식양대로 건축한 성막의 모형은 아래와 같다.

<도표가 올려지지 않습니다>

성막은 지성소, 성소, 외소로 되어 있다.

지성소에는 하나님 임재 해 계신다. 성소에는 떡상과 향로와 촛대가 있다. 외소에는 번제단과 제사장이 제사를 드릴 때 수족을 씻는 물통이 있다.

2. 출애급기 25장으로부터 31장까지에 기록된 성막은 구원을 가르쳐주는 아주 귀한 예표다.

① 외 소

이 외소에는 두 가지 중요한 것이 있다. 첫째가 물두멍, 곧 물을 담아 놓는 큰 그릇으로 이것은 놋을 쳐서 만든 것으로 제사장이 제사를 드리기 전 그 수족을 씻는 물이 담겨져 있는 그릇이다.(출30:18-21)

둘째가 번제단으로 이 번제단에서 이스라엘 백성의 죄를 대신하여 흠 없는 소나 양이나 염소가 피를 흘리며 죽게 되고 이 희생제물이 전부나 혹은 그 일부가 번제단의 불에 태워지는 곳이다. 외소는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음으로 인류의 죄가 대속 된 것을 예표로 가르쳐준다. 외소는 받은 구원을 가르쳐주는 예표다.

② 성 소

성소에는 세 가지 중요한 것이 있다. 곧 떡상과 향로와 등대다.(출30:27, 31:8, 35:13-15, 40:4-5, 40:20-27) 떡상은 진설병을 두는 곳이다.(출25:30, 40:20-26) 이 진설병은 매 안식일에 새 떡을 가져다가 놓아야 하며 제사장만이 먹을 수 있다.(레24:8-9) 성소의 진설병은 구원받은 성도가 그 생명의 양식으로 먹어야 할 말씀이다.(벧전2:2, 벧전1:23, 마4:4, 요6:35,48) 구원받은 성도(제사장)가 이 땅에서 성화 곧 받는 구원을 이루어 가려면 반듯이 매 안식일에 제단에 나와 새 떡을 먹어야 한다.

향로는 성소 안에서 항상 향을 사르는 기구로 24시간 매일 향이 올라가야 한다.(출30:7-8) 이 향로는 성도가 하는 기도를 상징한다.(계5:8, 8:4,) 구원 받은 성도가 성화 곧 받는 구원을 이루어 가려면 성소의 향로에서 향이 항상 올라가야 하는 것 같이 이 땅에서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한다.(살전5:16-18)

등대(촛대)는 성소 안을 밝혀주는 7 등잔이 7 가지 위에 놓여있는 기구로 이 등잔에 늘 불이 켜져 있어서 빛을 발해야 한다.(출25:31-39. 37:17-24, 레24:1-3). 이 등잔의 불을 밝히는 기름이 감람나무 유, 곧 올리부기름으로 이 기름과 빛은 성도가 구원받은 후 늘 성령의 기름을 공급받아 빛의 생활을 하여야 할 것을 가르쳐준다. 성경에서 기름부음의 역사는 성령의 역사로 말해진다.(삼상16:13) 성도가 빛을 비취며 사는 생활이 곧 성령충만의 생활이다.(엡5:9 빛의 열매가 성령의 열매다) 성소 안의 등대는 성도가 구원받은 후 성화를 가르쳐준다.

성소 안에 있는 떡상과 향로와 등대는 다 구원받은 이후 성도가 이 땅에서 이루어가야 할 성화, 곧 받는 구원을 예표 한다.

③ 지성소

지성소에는 하나님의 증거궤(언약궤, 법궤)가 들어 있다.(출25:17-22, 26:33-34, 40:3) 이 언약궤의 덥개가 속죄소로 하나님은 이 소죄소에 임재 하셔서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에게 말씀하시는 곳이다.(출25:22, 30:6, 민7:89)

이 지성소에는 대제사장이 일 년에 한 번 몸을 씼고 세마포로 속옷과 세마포 띠를 띠고 세마포로 된 관을 쓰고 고 속제제물의 피를 가지고 들어가서 속죄소 위에, 동편에, 피를 7번 뿌림으자신의 죄와 이스라엘 백성의 죄를 일 년간 용서 받게 된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 형 아론에게 이르라 성소의 휘장 안 법궤 위 속죄소 앞에 아무 때나 들어오지 말라 그리하여 죽지 않도록 하라 이는 내가 구름 가운데에서 속죄소 위에 나타남이니라 아론이 성소에 들어오려면 수송아지를 속죄제물로 삼고 숫양을 번제물로 삼고 거룩한 세마포 속옷을 입으며 세마포 속바지를 몸에 입고 세마포 띠를 띠며 세마포 관을 쓸지니 이것들은 거룩한 옷이라 물로 그의 몸을 씻고 입을 것이며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에게서 속죄제물로 삼기 위하여 숫염소 두 마리와 번제물로 삼기 위하여 숫양 한 마리를 가져갈지니라아론은 자기를 위한 속죄제의 수송아지를 드리되 자기와 집안을 위하여 속죄하고 자기를 위한 그 속죄제 수송아지를 잡고>(레16:2-5)

<향로를 가져다가 여호와 앞 제단 위에서 피운 불을 그것에 채우고 또 곱게 간 향기로운 향을 두 손에 채워 가지고 휘장 안에 들어가서 여호와 앞에서 분향하여 향연으로 증거궤 위 속죄소를 가리게 할지니 그리하면 그가 죽지 아니할 것이며 그는 또 수송아지의 피를 가져다가 손가락으로 속죄소 동쪽에 뿌리고 또 손가락으로 그 피를 속죄소 앞에 일곱 번 뿌릴 것이며 또 백성을 위한 속죄제 염소를 잡아 그 피를 가지고 휘장 안에 들어가서 그 수송아지 피로 행함 같이 그 피로 행하여 속죄소 위와 속죄소 앞에 뿌릴지니>(레16:11-15)

이 지성소는 성도가 부활하여 그리스도의 피 공로로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영원천국에 들어가 하나님과 함께 영원히 거하게 될 받을 구원을 예표로 보여준다.

성막의 세 부분, 외소와 성소와 지성소는 각각 받은 구원(영적구원, 칭의 중생 하나님의 자녀 됨-신분의 변화), 받는 구원(성화-인격의 변화), 받을 구원(영화-부활-육신의 변화)을 예표로 가르쳐 준다.

3. 하나님은 모세의 손에 이스라엘 백성이 따라야 할 10계명을 두 돌 판에 새겨 들려준다. 모세는 이 귀한 십계명 돌 판을 들고 산에서 내려와 백성에게로 간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