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20년 8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스가랴 13,14장에서는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예언이 많이 나온다. 13장 8절에서 온 땅에서 삼분지 이는 멸절하고 삼분지 일이 거기 남는다는 말은 세상 사람들 중 삼분지 이는 멸망하고 삼분지 일이 구원 받는 다는 말이고, 13장 9절에서 삼분지 일을 불 가운데 던져 은 같이 단련한다는 말은 세상에서 구원 받은 1/3 의 백성 중, 다시 1/3이 대 환난에 떨어질 것을 말한다. 이 말씀도 계시록 12장의 말씀과 같이 성도 중 1/3이 마귀에 의해 이 땅에 떨어진다는 말씀과 같은 말이다.

③ (마 24:21-22)--<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그 날들을 감하지 아니할 것이면 모든 육체가 구원을 얻지 못할 것이나 그러나 택하신 자들을 위하여 그 날들을 감하시리라>

대 환난에 들어간 성도를 위해 하나님이 그 환난의 날을 감해주시다.

④ (요10:28-29)--<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저희를 주신 내 아버지는 만유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

한 번 구원 받은 성도는 결코 멸망하지 않는다. 구원받은 모든 성도는 천년왕국, 새 하늘 새 땅에는 다 들어간다.

⑤ (요6:38-40)--<내가 하늘로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⑥ (사42:3)--<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며 꺼져가는 등불을 끄지 아니하고 진리로 공의를 베풀 것이며>

사람으로 보기엔 믿음을 다 떠난 구원이 끊어진 사람 같아도 하나님은 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시고 꺼져가는 등불을 끄지 아니하신다. 구원 받은 사람은 마침내 구원 된다.

⑺ 성도는 제2의 사망에 떨어지는 심판은 받지 않는다(요5:24). 우리가 받을 모든 심판을 그리스도가 다 대신 받으셨다.(히 9장; 갈1:4; 벧전3:18; 고후5:14-15,21).

① 그러나 성도는 구원을 받은 후 주님 공중 재림 시 그 공력이 심판된다.(고전3:10-15)

② (고후5:8-10)--<우리가 담대하여 원하는 바는 차라리 몸을 떠나 주와 함께 거하는 그것이라 그런즉 우리는 거하든지 떠나든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자 되기를 힘쓰노라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악 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

여기서 <우리>는 구원 받은 사람이다. 구원 받은 사람은 결단코 영원한 불 못에 떨어지는 심판에 이르지 않지만(요5:24-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상급을 위한 공력심판은 받는다.

③ (롬14:8-11)--<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라 이를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었다가 다시 살으셨으니 곧 죽은 자와 산 자의 주가 되려 하심이니라 네가 어찌하여 네 형제를 판단하느뇨 어찌하여 네 형제를 업신여기느뇨 우리가 다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리라 기록되었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살았노니 모든 무릎이 내게 꿇을 것이요 모든 혀가 하나님께 자백하리라 하였느니라>

산자와 죽은 자의 심판 주되신 주를 믿는 사람도 하나님의 심판대(공력) 앞에 다 서게 된다. 여기서 상급이 천국잔치에 들어가는 것이요, 여기서 형벌이 대환난을 통해 구원 되는 것이다. 마5:11-12에는 주님을 위해 핍박을 받는 사람은 하늘의 상이 크다고 말한다.

⑻ 창세기 19장에서 롯의 사건은 부끄러운 구원, 불 가운데서의 구원, 종말론적 구원사를 잘 예표 한다.

1. 소돔과 고모라가 유황불로 심판 받기 전 롯은 사위들에게 심판과 멸망을 말해주고 심판에서 구원될 길을 말했지만 저들은 이 말을 농담으로 여겼다. 오늘도 주님의 재림과 심판과 영생의 복음은 멸망할 사람들에게 농담처럼 여겨진다.

주님의 말씀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하나님 앞에 부끄러운 사람이 된다.

<누구든지 나와 내 말을 부끄러워하면 인자도 자기와 아버지와 거룩한 천사들의 영광으로 올 때에 그 사람을 부끄러워하리라>(눅9:26)

결국 저들은 유황불 심판을 받는다. 소돔과 고모라의 심판은 마지막 심판을 예표 한다.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 도시들도 그들과 같은 행동으로 음란하며 다른 육체를 따라 가다가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음으로 거울이 되었느니라>(유1:7)

구원에는 반듯이 심판이 전제 된다. 심판이 없으면 구원도 필요 없게 된다. 구원은 심판에서 심판받지 않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 요한복음 5장24-29절에서 이렇게 구원을 말한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또 인자됨으로 말미암아 심판하는 권한을 주셨느니라 이를 놀랍게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2. 소돔과 고모라가 유황불로 심판 받기 전 롯과 롯의 아내와 두 딸은 하나님의 자비를 힘입어 천사들의 손길에 이끌려 소돔과 고모라성에서 나오게 된다. 이 때 롯의 아내는 <돌아보거나 들에 머물지 말라>(19:17)고 경고한 천사의 말을 따르지 않고 뒤를 돌아보다가 소금 기둥이 된다. 현재 이스라엘 땅에 존재하는 사해가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한 자리로(마튜 헨리주석 창19:24-25절) 이 자리에는 아직도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을 보여주는 것 같은 소금 기둥들이 있다.

3.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할 때 롯이 구원된 것은 하나님의 자비하심 때문이었고, 하나님이 롯의 구원을 위해 간구한 기도를 들어주신 때문이었다.(19:29) 다른 사람을 위한 중보의 기도는 이렇게 죽을 사람을 살리기도 한다.

4. 롯과 두 딸이 유황불의 심판을 피하여 소알 성에 머물러 사는 중 큰 딸과 작은 딸이 아버지 롯에게 술을 먹이고 아버지 롯과 육체관계(근친상간)를 맺어, 큰 딸이 낳은 아들은 모압 족속을 이루게 되고 작은 딸이 낳은 아들은 암몬 족속을 이루게 된다. 그리고 모압 족속과 암몬 족속은 훗날 이스라엘 백성을 여러 번 침공하는 이스라엘 백성의 대적이 된다.

죄의 씨를 뿌리면 악을 거두게 된다. 구원 받은 후 성화의 과정에서 항상 의를 심고 선한 열매를 거두어야 한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