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19년 11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10. 창세기 제 14장

창세기 14장에서 소돔에 살고 있던 롯의 가정 식구들이 시날 왕과 그 연합군에 사로잡힌 사건과 이를 구원해 준 아브라함의 사건이 나오고 아브라함이 시날 왕과 그 연합군을 파하고 승전해 돌아오는 길에 살렘 왕 멜기세덱을 만나는 사건이 나온다.

1) 아브라함 보다 더 비옥한 땅을 찾아간 롯의 가정은 소돔 왕과 함께 침략군에 포로가 되고 아브라함의 구원을 받는다. 반면 아브라함은 롯의 땅보다 더 척박한 땅에서 하나님께 제단을 쌓으며 하나님 중심으로 살아 갈 때 번성하였다. 성도는 어떤 자리에서도 하나님을 가까이 하며 살아야 한다.

2) 아브라함이 승전해 돌아오는 길에 만난 멜기세덱

① 멜기세덱은 창14:18,20에 살렘 왕으로, 아브라함에게 십일조를 받은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으로 아브라함에게 축복하였다.

② 시110:4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 영원한 제사장이라 말한다.

③ 히5:6,10,11 6:20, 7:1, 3. 6, 10, 11, 15, 17에는 멜기세덱이 그리스도라고 말한다.

④ 아브라함에게 축복한 멜기세덱은 누구인가.

마튜 헨리는 이렇게 주석한다.(디럭스 바이블)

1. 그의 신분(18)

그는 <살렘 왕이며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었다. 그 밖의 그에 관한 영광스러운 사실들이 히브리서 7:1 이하에 나온다.

(1) 랍비 저술가들은 멜기세덱이 노아의 후손 셈이었다고 단정한다. 그렇다면 무엇 때문에 그의 이름이 바뀌어야 하는가? 그리고 그가 어떻게 가나안에 와서 정착하게 되었는가?

(2) 많은 기독교 학자들은 그에 대해 하나님의 아들 자신이 나타난 것이라고 생각해 왔다. 즉 그가 아브람의 행동의 의로운 동기를 인정하고 평화를 주시려고 의로운 왕으로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신 것이다. 아무리 순전한 사람이라도 그가 <아비도 없고 어미도 없고 족보도 없고 시작한 날도 없고 생명의 끝도 없다>(히 7:3)고 일컬어질 수 있으리라고 상상조차 하기 어려운 일이다.

(3) 가장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견해는 멜기세덱이 가나안 사람의 왕으로서 살렘을 통치하며 거기에서 참 신앙을 지키고 있는 사람이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만일 그렇다면 어째서 그의 이름이 아브람에 관한 모든 기사를 통 털어서 오직 여기에서만 한 번 나오는가? 아라빅 카테나(Arabid Catena)에서는 멜기세덱에 대해 이렇게 설명한다. 즉 그는 헤라클림(Heraclim)의 아들로서 벨렉의 손자요 에벨의 증손이었고, 그의 모친의 이름은 살라시엘(Salathiel)로서 노아의 손자이며 야벳의 아들인 고멜의 딸이었다는 것이다.

⑤ 창세기 14장에 나오는 멜기세덱이 누구인가가 중요 한 것이 아니다. 창세기 14장의 멜기세덱은 구속사적으로 보면 후에 나타나실 그리스도를 예표 하는 사람으로, 그리스도는 영원한 제사장이요, 영원히 우리를 축복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가르쳐주는 것이다.

3) 멜기세덱에게 십일조를 바친 아브라함

아브라함은 영원한 제사장 멜기세덱에게 전승 하여 얻은 재물에서 십일조를 바쳤다. 성도가 주님 앞에 십일조를 바쳐야 할 예표의 사건이다. 성도는 구원 얻고 성화의 과정에 있고 이 성화의 생활에 십일조를 주님께 바쳐야 한다.

여기서 아브라함이 멜기세덱에 바친 십일조가 성경에 나오는 최초의 십일조다. 아브라함이 멜기세덱에 바친 십일조는 하나님 주권에 대한 인정으로 십일조의 의미가 있다.

하나님의 주권을 시간적으로 인정하는 것이 안식일에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것이요 하나님의 주권을 공간적으로 인정하는 것이 십일조다. 하나님이 주신 공간은 물질세계로 물질세계의 주권이 하나님께 있음을 인정하는 것이 모든 물질의 첫 것을 하나님께 드림으로 모든 물질이 다 하나님의 것임을 고백하는 신앙이 십일조다.

아브라함은 자신의 승전이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을 멜기세덱에게 십일조를 드림으로 하나님의 주권적 역사를 인정한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