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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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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아의 방주

1. 통상적인 의미에서 사용되는 배가 아니라 물 위에 뜰 수 있는 상자나 큰 궤를 말한다. ① 재료 잣나무. 역청으로 그 안팎에 칠하라.

② 크기 길이가 삼백 규빗. 약 135 M, 높이는 30 규빗 약13.5m, 폭이 50규빗 약 22.5m임. 약 20,000톤의 배

③ 창. 위에서부터 한 규빗에 내고. 그 문은 옆으로 내고 상중하 삼층으로, 곧 한 층에 한 창문을 냈다

2. 홍수기간

<칠 일 후에 홍수가 땅에 덮이니 노아가 육백 세 되던 해 둘째 달 곧 그 달 열이렛날이라 그 날에 큰 깊음의 샘들이 터지며 하늘의 창문들이 열려 사십 주야를 비가 땅에 쏟아졌더라>(창7:10-12)

성경에서 사십이라는 숫자는 대단히 중요하다. 이스라엘이 광야에서 40년간 방황하였고(<민 14:33>), 정탐꾼이 가나안에서 40일간 있었으며(<민 13:26>), 모세가 산에서 40일간 있었고(<출 24:18>), 엘리야가 브엘세바 광야에서 40주야를 지냈고(<왕상 19:8>), 니느웨에 40일간의 회개 기간이 주어졌으며(<욘 3:4>), 그리스도께서도 시험 받으시기 전에 40일간 금식을 하시었고(<마 4:2>), 부활하신 후에도 세상에서 40일간 체류하시었다(<행 1:3>).

성경에서 40의 숫자는 연극에서의 1막 2막 하듯이 한 역사가(장면) 끝나고 새 역사(장면)이 시작되는 수이다.

3.지면이 물에 잠긴 기간 :1 백 50일(창8:24) 5개월

4. 물이 감해짐

8월1일 산봉우리가 보임

9월 10일 까마귀를 방주에서 날려 보냄-돌아오지 않음

7일 후 제1차 비들기 날려 보냄-돌아 옴

7일 후 제2차 비둘기 날려 보냄—감람나무 새 잎새를 물고 돌아옴

7일 후 제3차 비둘기 날려 보냄-돌아오지 않음

601년 1월 땅위에서 물이 걷힘.

5 아빕월에 이루어진 구원

①아빕월 17일에(약 4월 초순) 방주가 아라랏 산에 머물렀고(창8:4/일곱째 달 곧 그 달 열이렛날에 방주가 아라랏 산에 머물렀으며)-노아의 방주는 구원, 구세주 예수님을 예표 한다.

②아빕월에 이스라엘이 홍해를 건넜으며

<아빕월 이 날에 너희가 나왔으니>(출13:4)출 23:15

<너는 무교병의 절기를 지키라 내가 네게 명령한 대로 아빕월의 정한 때에 이레 동안 무교병을 먹을지니 이는 그 달에 네가 애굽에서 나왔음이라 빈 손으로 내 앞에 나오지 말지니라>(출23:15)

<너는 무교절을 지키되 내가 네게 명령한 대로 아빕월 그 절기에 이레 동안 무교병을 먹으라 이는 네가 아빕월에 애굽에서 나왔음이니라>(출34:18)

<아빕월을 지켜 네 하나님 여호와께 유월절을 행하라 이는 아빕월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밤에 너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셨음이라>(신16:1)

③ 이스라엘 백성은 아빕월에 요단강을 건너 가나안 땅에 들어갔고 여리고 평지에서 가나안 땅에서의 첫 유월절을 지킨다.

<또 이스라엘 자손들이 길갈에 진 쳤고 그 달 십사일 저녁에는 여리고 평지에서 유월절을 지켰으며 유월절 이튿날에 그 땅의 소산물을 먹되 그 날에 무교병과 볶은 곡식을 먹었더라>(수5:10-11)

④ 예수 그리스도, 주님은 유월절 양 잡는 날에 십자가 지고 돌아가신다. <무교절의 첫날 곧 유월절 양 잡는 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여짜오되 우리가 어디로 가서 선생님께서 유월절 음식을 잡수시게 준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하매>(막14:12)

(목요일저녁 세족, 만찬, 감람산 기도, 체포, 금요일 새벽/세 가지 재판, 사형언도, 채찍에 맞으심, 십자가에서 운명하심/ 이 날자는 태양력으로 목, 금 2일 간이지만, 유대력으로는 목요일 해진 다음부터 금요일 해 질 때까지가 다 하루로 유월절 양잡는 날이다) 고전 5:7에는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되셨느니라> 말씀한다.

노아의 방주 구원과 그리스도의 십자가 구원 사이에 수만년이 간격이 있지만 <아빕월> 구원으로 무섭게 통일된다. 잘 생각해 보라. 소름끼치도록 무서운 통일이다.

6. 노아의 방주와 홍수 심판은 그리스도가 지상 재림하시고 흰 보좌에 앉으셔서 모든 사람, 죽은 자와 산자를 다 심판하실 때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 한자, 곧 구원 못 받은 자들이 받을 심판을 예표 한다. 노아의 방주는 구원사적으로 우리에게 예수님 안에 있는 자가 구원을 받은 것을 방주 안에 있는 자의 구원으로 가르쳐주고 있고, 미래에 있을 심판 곧 받을 구원을 예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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