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19년 12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2) 창세기4,5장에 나오는 아담 후손의 계보는 6장에 나오는 노아의 계보를 알리려는 것이다.

① 하나님은 사람을 자기 형상을 따라 의롭고 거룩하게 지으셨다. 그러나 아담의 범죄로 하나님의 형상(의롭고 거룩함)을 잃어버린다.

② 아담의 아들 셋의 출생

아담이 <자기 모양 곧 자기 형상을 따라>곧 하나님의 형상을 잃어버렸고 원죄를 가지고 있는, 그래서 영적으로 죽은 형상을 가진(자기 형상을 따라) 셋을 낳는다.

가인은 저주를 받아 아담 곁을 떠났고 아벨은 가인에게 죽었고 이제 하나님의 구원의 섭리는 셋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 셋의 계보는 구원의 줄거리에 중요한 기점이 되는, 구원의 예표가 되는 사람 노아로 연결된다.

③ 5장에서 되풀이 되는 말은<그리고 죽었더라>라는 말이다. 원죄가 가지고 있는 영적죽음은 혼적 죽음과(관영, 꽉 차도록 짖는 사람들의 죄)과 육적죽음을 다 내포한다.

예수를 믿음으로 얻은 구원, 곧 영적 구원, 받은 구원에는 혼적구원(성화)과 육적 구원(영화)가 내포된다.

3) 에녹의 사적

① 에녹은 자녀를 낳아 기르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산다.

에녹은 일상생활 속에 늘 하나님을 모시고 생활 한다. 하나님을 모시는 생활은 늘 하나님의 교훈대로 사는 삶이다.

(이요 1:9)- <지나쳐 그리스도의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는 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그 사람은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

에녹 시대는 율법이 주어지기 전이고 하나님의 말씀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주어졌는지 모르지만 안식일의 법과 제사의 법은 인간 창조 후 하나님이 제일 먼저 주신 법이다.

창세기 2장에서는 하나님이 제정하신 두 가지 법이 나온다.

첫째법이 안식일의 법이고 둘째 법이 선악과의 법이다.

안식일에 하나님은 안식하셨고, 이날을 거룩하게 하셨고 복을 주셨다. 안식일의 법은 창조 때 하나님이 만드신 법으로 거룩한 날이요 복된 날이다. 에녹은 안식일을 지켜 안식일에 하나님께 제사를 드림으로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늘 하나님과 동행했다.

암3:3-<두 사람이 뜻이 같지 않은데 어찌 동행하겠으며>

② 하나님이 데려 가신 에녹

에녹은 이 땅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다가 다른 사람들처럼 죽지 않고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한다. 히브리서 는 에녹을 이렇게 말한다.

(히11;5)--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이 그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는 옮겨지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③ 에녹의 승천은 우리에게 부활(죽은 자는 부활하고 산자는 변화된다.)을 예표 한다.

(고전 15:51-52)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③ 에녹 같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생활은 진리 안에 행하는 것이다. 곧 성도가 항상 하나님의 말씀을 제일로 따르는 것이다.

(삼요1:3-4)-- <형제들이 와서 네게 있는 진리를 증언하되 네가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하니 내가 심히 기뻐하노라 내가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기쁜 일이 없도다>

4) 에녹의 기사는 구원의 큰 예표 자 노아에게로 연결된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