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19년 12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2. 창세기 제1장

창세기 제1장은 천지창조의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첫째 날에서 여섯째 날까지의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창세기 1장에서 창조의 사건을 기록한 것은 창조를 설명하려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창조하신 온전하고 완전한 창조의 사역을 통해 죄와 죽음이 없는 세상을 보여준다. 창세기 1장에서는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상이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세상, 죄가 없는 세상이기 때문에 구원이 필요 없는 세상임을 보여준다.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과 하나님의 모양을 따라 지어졌다.

마튜 헨리는 창세기 1장에서 사람의 창조에 대한 구절을 아래와 같이 해석한다.

<형상>과 <모양>이란 말은 가장 닮은 상태를 의미한다.

1)사람의 신체가 아닌 영혼의 특성과 구조에서 볼 수 있다(왜냐하면 하나님에게는 몸이 없으시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몸에도 이 같은 명예를 주셨는데 그것은 곧 말씀이 육신이 되셨다는 사실이다. 하나님의 아들이 우리와 같은 몸을 입으셨고 그가 또한 머지않아 자신의 것과 같은 영광을 우리 몸에 입히실 것이다.

2)사람의 위치와 권위에서 볼 수 있다.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하나님의 형상은 그가 다스린다는 사실에서보다는 자유 의지로써 자신을 지배한다는 사실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3)사람의 순결과 정직에서 볼 수 있다. 사람에게 입혀진 하나님의 형상은 지식과 의와 참된 거룩함에 있다(엡 4:24골3:10).

4) 사람은 남자와 여자로 지어졌고 생육하고 번성하라는 축복을 받았다. 하나님께서는<우리가 사람을 만들자>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곧 이어서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셨다>는 말이 뒤따른다. 하나님께서 결심하신 바를 곧 실천하신 것이다.

1) 창세기 1장은 전능한 창조 주 하나님을 가르쳐준다. 그리고 이 하나님이 삼위일체 하나님임을 가르쳐준다.

<①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②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하나님이 ③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창1:1-2)

이 말씀에, ①하나님, ②하나님의 영(성령 하나님), ③이르시되(말씀이신 그리스도),는 삼위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였음을 가르쳐준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창1:26)

하나님 스스로<우리>라는 말로 삼위 하나님임을 가르쳐준다.

구원은 하나님이 작정하시고 주관하시는 사건으로 이 하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다.

2) 구원은 전능하신 하나님이 작정하시고 예정하시며, 그리스도가 완성하시고 성령님이 예정된 자를 구원에 이르도록 역사하심으로 이루어진다. 창세기 1장은 하나님이 삼위 하나님으로, 전능하신 하나님, 창조주 하나님으로 가르쳐진다. 구원 받은 성도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영적으로 만난 사람인데 반해 구원 밖에 있는 사람은 전능하신 하나님을 못 만난 사람이다. 하나님의 전능성은 성도가 얻은 구원의 보증이 된다.(요10:28-29, 요15:16, 롬 8:31-34)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그들을 주신 내 아버지는 만물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요10:28-29)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요15:16)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누가 능히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을 고발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롬8:31-34)

창세기 1장에 기록한 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은 성도의 구원을 시작하시고 이루시는 하나님이시다.

3) 창세기 1장은 완전하신 하나님이 완전하게 창조하신 세상을 보여준다. 창세기 1장에는 구원이 필요 없는 완전한 창조의 사건이 기록되었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