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19년 6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B. 사람의 기원에 대한 진화론

1. 진화론의 두 종류의 특성

① 무신론적, 자연론적 진화론

이 이론에선 사람이 유인원(類人猿)의 후손인 것처럼 말하고, 사람이나 고등 원숭이 가 공통적인 조상을 가진 것처럼 말한다.

이 진화론에 의하면 사람은 하등 동물로부터 출생되었으며, 신체와 영혼이 다 완전한 자연적 과정에 의해 고유적인 세력들로 이루어졌다고 본다. 이 이론은 동물과 사람 사이의 엄격한 계속성을 가져야 한다.

② 유신론적 진화론

이 이론은 진화의 과정을 하나님의 직업 과정, 곧 창조의 과정으로 보려고 한다. 사 람의 육체는 하등 동물로부터 유래되며 여기에 하나님이 영혼을 불어넣으신 것이라고 본다.

2. 진화론에 대한 반론

① 이 이론은 전혀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되지 않는다.

성경은 하나님의 직접적이고 특별한 창조에 의해 직접 창조되었다(창 2:7). 몇몇 신 학자들은 성경과 진화론을 조화시키려고 하였다. 그래서 성경에 <하나님이 사람을 땅 의 흙으로 지으셨다>는 구절을 <사람은 결국 흙에 지나지 않는 - 동물의 몸으로 형 성하였다>는 식으로 해석을 한다. 그러나 이 해석은 아주 잘못된 것이다. 창 3:19에 <넌 흙이니 흙으로 돌아가리라>고 하고 있다. 사람은 동물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고 흙으로 돌아간다.

동물도 사람도 다 흙으로 돌아간다(전 3:19, 20). 사람의 영혼은 하나님께로부터 직 접 주어졌다(창 2:7). 결코 어떤 기존물질의 발전으로 된 것이 아니다.

사람은 창조될 때부터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어 높은 지성과 높은 종교적 수준이 주어졌고 낮은 피조물에 대한 통치권을 부여받았다(창 1:26, 27, 31; 2:19, 20; 시 8:5-8).

② 진화론은 확고한 사실로서의 종의 기원을 가설로 가지고 있을 뿐 종의 기원을 신비에 붙이고 있다.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이 모든 생물을 그 종류대로 창조하였음을 분명히 말하고 있고, 종의 기원이 하나님께 있음을 분명히 하고 있다.

C. 사람의 기원과 인종의 통일성

1. 인종의 통일성에 대한 성경적 증거

성경은 온 인류가 단일 부부로부터 출생했음을 분명히 가르치고 있다. 하나님은 아담관 하와를 인류의 시조로 창조하셨고 그들에게 생육, 번성하여 땅에 충만토록 축복하셨다.

◆ 하나님의 말씀 행 17:26에도 <인류의 모든 조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거하 게 했다>고 말하고 있다.

◆ 이 같은 원리는 아담과 하와의 범죄에 온 인류가 유기적으로 통일되어 원죄를 갖게 된 것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온 인류의 구원의 길이 유기적으로 통일되어진 것에 도 적용된다(롬5:12M 19; 고전 15:21, 22).

2. 인류 통일성에 대한 학문의 증거

◆ 고대 Halla인들 중엔 토생론(土生論), 즉 사람이 일종의 자연적 발생에 의해 땅으로부터 나왔다고 생각한 사람들이 있었다. 그러나 이 이론은 증명될 수 없는 것으로 그 후 많은 학자들이 부인하였다.

◆ 1655년에 Pererius는 아담 이전에 사람들이 있었다고 보았고 아담과 하와는 단지 유대인의 조상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같은 유로 Fleming은 20세기 들어와서 BC 5500년, 아담이 역사에 출현하기 전보다 낮은 인종들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런 모든 이론은 증명이 안될 뿐 아니라, 한 구절의 성경적 뒷받침도 없는 주장들이다.

◇ 인류의 기원에 대해 전통적인 견해는 아래와 같다.

① 역사에 대한 논증

인류의 기원은 전통적으로 대개 모두의 학자들이 중앙아시아에서 그 기원이 시작 되 었다고 보고 있다.

② 언어학에 의한 논증

인류의 언어는 공통적인 기원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인도 - 겔만어는 공통적인 원시어 - 아직도 Sanskrit(인도어로 기록된 힌두 법전)에서 찾아지고 있다. 고대 애굽어는 또 인구 구라파어 셈어 사이에 어떤 연결점이 있음을 보여 주고 있다.

③ 심리학에 의한 논증

영혼은 사람의 구조에서 가장 중요한부분이다. 또 심리학에서는 모든 사람들의 영혼이 어떤 종이나 어떤 국민에 속하든지 그 성격이 동일함을 찾아내고 있다. 모든 종족은 꼭 같이 - 식욕, 본능, 정욕 - 동일한 기능과 성질, 그리고 정신적 도덕적 특성들을(그 차이 는 있지만) 다 가지고 있다.

④ 자연 과학 - 생리학에 의한 논증

생리학적으로 볼 때 인간의 피와 세포는 다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단일 종족이었음 을 강하게 나타내주고 있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