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rs in GetInsertSQL. Connection or SQL invalid. Try using $connection->debug=true;

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20년 5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Ⅵ. 그리스도의 대언적 사역

A. 그리스도의 대언적 사역에 대한 성경적 증거

1. 그리스도의 대언적 사역상징, 예표

번제단에서 흠없는 희생물이 죽어 제물이 된 것이 그리스도의 제사장직의 예표요, 금 향로에서 매일 드려지는 분향이 그리스도의 중보적 사역의 예표라면 금향로의 향은 하 나님께 올리는 대언의 기도였다. 그런데 향은 오직 번제단에서 취해진 불로만 사를 수 있다는 사실은 그리스도의 대언적 사역이 제사적 사역에 기초함을 상징적으로 가르쳐 준다.

2. 그리스도의 대언적 사역에 대한 신약 성경의 지시들

◆파라크레토스라는용어는요한복음에서는<보혜사>로(요14:16,26, 15:16, 26:7) 번역되었고 -요일 2:1에선 <대언자>로 번역이 되었다.

◆ 이 말은 수동태로 <다른 사람의 곁에 부름 받은 자>로 제 2차적인 개념으론 그를 <조연하는 조언자>의 뜻을 가진다.

◆ 그래서 <도움을 위해 불리움을 받은 자>, <대언자>, <(다른 사람의 )(소송을 변론하며 그에게 지혜로)>, <위로자>의 뜻을 갖게 되었다.

◆ 이 <대언자>는 주로 성령께 대한 말로 쓰여지지만 - 롬 8:24; 히 7:25, 9:24 등과 요일 2:1에는 그리스도가 대언자 임을 말해 준다.

◆ 그리스도는 사탄에 대항하여(고소자) 성부에게 성도의 변호하시는 대언자라면 성령 님은 - 성도들에게 그리스도의 사역을 대언하시며, 조언하신다.

B. 그리스도의 대언적 사역의 성질

1. 그리스도의 사역은 그의 기본적 사역인 속죄의 사역과 분리 될 수 없다. 그리스도의 대언적 사역은 그가 백성을 위해 드리는 기도에 있다고 이해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 그리스도의 대언적 사역은 - 그의 속죄의 사역인 것이다.

2. 대속죄일에 대제사장이 완성된 제사를 가지고 지성소에 들어가 그것을 하나님께 드린 것 같이 그리스도는 자신을 제물로 드림으로 완전하고 충족한 제사를 가지고 하늘 성 소에 들어가 그것을 하나님께 드렸다. 대제사장이 성소에 들어가 하나님 앞에 이를 때 에 상징적으로 이스라엘 12지파의 이름을 그 가슴에 가진 것같이 그리스도는 자기 백 성의 대표로 하나님 앞에 나타나 인류를 하나님 앞에 회복시켰다(히 9:24)

3. 속제외서와 같인 대언에도 재판의 요소가 있다. 속죄를 통하여 모든 율법의 공의로운 요구를 만족케 하셨다. 그러나 사탄은 언제나 성도에 대한 고소를 하고 있으며 - 이때 그리스도는 그의 완성된 사역을 지적하심으로 그 고소를 모두 응수 하시고 만족케 하 신다. 롬 8:33-34은 이 사실을 잘 가르쳐 준다.

4. 그리스도의 대언적 사역은 우리의 점진적 성화와도 관련이 있다. 그리스도는 우리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기도할 때에 우리의 기도를 인간적인 기도에서 그리스 도의 기도로 성화시키신다. 우리의 봉사도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성화된다. 벧 2:4, 5 엔 우리의 모든 제사(기도, 봉사, 예배)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받 으실 제사로 되어짐을 뜻하는 말로 그리스도를 “거룩한 제사장”이라 부르고 있다.

5. 그리스도의 대언의 사역은 그 백성을 애호(LOVING CARE)하시는 것이다. 그리스도는 모든 시험에서 성도를 도와주신다(히 4:15, 2:18)

C. 대언하시는 인물과 사물

1. 대언하시는 인물의 대상은 세상 모든 사람이 아니라 - 그의 백성만을 위한 대언을 하 신다. 이것은 속죄의 제한성과 롬 8:34; 히 7:25; 히 9:24에서 추론되며, 여기서 “우 리”는 구속받은 자들이다. 요 17장의 대제사장의 기도에서 이 기도가 믿는 자를 위한 기도임이 분명하다(요 17:9, 20).

2. 그리스도가 대언하시는 것은,

① 선택받은 자들이 그리스도에게 나오도록 기도하시며,

② 그리스도에게 나온 자들이 죄에 대해 용서받을 수 있도록

③ 그리스도에게 나온 자들이 칭의의 열매들의 계속적 경험을 위해

④ 믿는 자가 사탄의 고소와 시험에서 보호되도록

⑤ 성도가 점차적으로 성화되도록(요 17:17)

⑥ 성도가 천계와 계속 교제되도록(히 4:14, 16, 10:21, 22)

⑦ 성도의 봉사가 하나님께 열납 되도록(벧전 2:5)

⑧ 성도가 마침내 천국의 완전한 기업에 들어갈 수 있도록 기도하신다.

D. 그리스도의 대언의 특성

1. 대언의 연속성

그리스도는 객관적으로 제사적 사역을 완성하신 것으로 끝나지 않고 지금도 그리고 미 래도 계속적으로 우리를 위한 중보의 사역, 대언의 사역을 계속 하고 계신다.

2. 대언의 권위성

그리스도의 간구는 하나님 보좌에 애걸하는 간구가 아니라 - 성부에 대한 성자의 “요 구”인 것이다.

3. 대언의 유효성

그리스도의 대언의 기도는 결코 실패함이 없는 기도이다. 그리스도의 대언의 사역은 언제나 확실하게 유효하다. 요 11:42에 나사로를 위한 기도가 그 예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