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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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의 시기를 말해 줄게.

1. 주님 재림 시 의인과 악인이 함께 부활하여 의인은 영생으로, 악인은 멸망으로 간다고 보는 견해가 있어.(L. Berkhof). Berkhof는 재림을 1회적인 것으로 보기 때문에 부활도 1회적인 것으로 보고 있어. 그리고 이것이 개신교의 정설이지.

2. 그러나 성경을 자세하게, 부활을 자세하게 공부해 보면 주님의 재림과 부활은 이중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

(1) 첫째 부활(성도의 부활) : 그리스도 공중 재림 시 성도가 먼저 부활하여 천국잔치에 들어가거나 혹은 대환난에 들어간다고 성경이 말하고 있어.(계시록의 제7나팔=제1대접--제7대접 계시 참조)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요5:29)

<우리가 예수께서 죽으셨다가 다시 살아나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그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께서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코 앞서지 못하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4:14-17)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이 썩을 것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을 삼키고 이기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이루어지리라>(고전15:51-54)

(2) 둘째 부활( 비성도의 부활) : 천년왕국 후 구원받지 못한 모든 사람들은 그 죽음에서 부활하여 흰 보좌에 앉으신 주님 앞에 심판받아 무저갱에 갇혀있던 사탄과 함께 영원 지옥에 들어가게 된다고 성경이 말하고 있어.(계 20장 전체).

그리스도의 재림을 1회적으로 보아 주님 재림 시 모든 성도가 부활한다고 하면,

주의 이름을 불러 구원받은 자들이 천국에 못 들어간다(마7:21)는 말이 해석 안 되고, 달란트를 못 남긴 성도, 예복을 벗어버린 성도, 기름을 준비 못한 성도가 바깥 어두운 데로 쫓겨난다는 말씀이 해석 안 되고, 대환란에 들어가는 성도(계2:21-22. 계7:14. 마24:22)에 대한 말씀이 해석 안 되고, 주님이 하늘에서 강림하실 때 다른 성도들과 함께 재림하신다(살전4:14-17)는 말씀, 고린도 전서 3장에 불 가운데서 얻는 구원의 말씀들을 해석 할 수가 없어.

그러나 내가 이미 말해준대로 주님이 마지막 나팔 불리어 질 때, 공중에 재림하시어(1차재림) 구원받고 성화된 성도들과 함께 천국잔치가 시작 될 때 이 땅에는 7 대접이 쏟아지는 대환난이 시작되고, 이 땅에는 구원 얻었지만 성화에 실패한 성도(달란트를 못 남긴 성도, 예복을 벗어버린 성도, 기름을 준비 못한 성도)가 참여하며, 그래서 주님이 구원받고 대환난에 들어간 성도들 때문에 대환난의 날을 감해주시는 거야.

그리고 하늘에서의 천국 잔치와 이 땅의 대환난이 끝날 때 주님은 천국잔치에 참여한 성도들과 함께 이 땅에 재림하시어(2차재림) 대환난에 들어갔던 성도들과 같이 천년왕국을 건설하시고, 마귀를 무저갱에 가두어두시게 돼. 그리고 천년 후 주님은 흰 보좌에 앉으셔서 산자와 죽은 자를 다 심 판 하시어 주님 밖에 있었던 모든 자들을 지옥에 던지시고(제2의 사망) 구원 얻은 성도들과 더불어 영원천국을 이루시는 거야.

성경이 가르쳐주는 재림을 이렇게 해석하면 모든 성경구절들이 아주 시원하게 쫙 풀리게 되지. 사람이 죽은 다음에 어떻게 되는가를 성경이 가르친 대로 도표를 그리면 아래처럼 돼.

죽음 이후에 있을 도표

(여기에 도표를 올릴 수 없네요. 죄송)

1. 일찍이 사도들은 죽은 자들이 부활하여 심판받는다고 믿고 있었어.(사도신경). 그리고 이 심판은 세계의 종말로 믿었어.

2. 교부들은 비교적 심판에 관해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어.

3. 중세 스콜라주의자들은 심판 전에 부활이 있고 부활하여 심판받는다고 믿었어.

4. 종교개혁자들도 심판 전 부활 - 그리고 최종의 심판을 지지했어.

5. Hartmann 같은 사람들은 - 우주의 도덕적 구조를 부정하고, 역사의 종말도 부정하고, 그래서 심판은 부정했어.

6. 현대 신학자들은 내재적 하나님을 강조하고, 마지막 심판은 부정하고, 현재 역사 속에 심 판은 진행되는 것으로 보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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