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18년 12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이스라엘 백성의 구원을 시작하신 하나님 이스라엘 백성의 구원은 하나님이 시작하셨다. 모세를 탄생케 한 분이 하나님이다. 모세를 바로 궁중에서 바로 공주의 아들로 최고의 품격자로 키우신 분이 하나님이다. 모세를 광에서 목동으로 하나님을 묵상하며 살게 하신 분이 하나님이시다. 모세를 불러 시내 산에서 만나 모세를 이스라엘 백성의 해방자로 바로 왕 앞에 보낸 분이 하나님이다. 우리의 구원은 언제나 하나님이 시작하신다. 만세 전에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예정하신 분이 하나님이다. 때가 이를 때 우리를 불러 주님을 영접 믿게 하신 분이 하나님이다.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가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을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신 것이요 그의 기뻐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이의 계획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 기업의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속량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 하심이라>(엡1:2-14)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롬8:29-30) 이스라엘 백성을 애급바로왕의 노예에서 구원하시는 구원역사의 시작을 말하는 출애급기 1,2,3장에서 구원은 언제나 하나님 편에서 시작하시는 섭리를 보게 된다. 3. 이스라엘 백성의 구원을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모세에게 사명을 주시면서 이스라엘 백성을 바로왕의 노예에서 구원하실 계획을 이렇게 말씀하신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애굽에 있는 내 백성의 고통을 분명히 보고 그들이 그들의 감독자로 말미암아 부르짖음을 듣고 그 근심을 알고 내가 내려가서 그들을 애굽인의 손에서 건져내고 그들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아름답고 광대한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곧 가나안 족속, 헷 족속, 아모리 족속, 브리스 족속, 히위 족속, 여부스 족속의 지방에 데려가려 하노라 이제 가라 이스라엘 자손의 부르짖음이 내게 달하고 애굽 사람이 그들을 괴롭히는 학대도 내가 보았으니 이제 내가 너를 바로에게 보내어 너에게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게 하리라>(출3:8-10)

①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을 애급에서 구원하시지만 모세를 보내어 모세를 통해 구원하신다. 우리가 이 땅에서 구원 받은 후 전도하고 선교해야 하는 것은 구원은 하나님이 하시지만 나와 우리를 통해서하시기 때문이다.

② 하나님은 모세를 바로 왕 앞에 보내기 전 앞으로 어떤 과정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실 것과 그들을 어디로 인도하여 갈 것인가 하는 계획을 다 가지고 있었다. 우리의 일생의 길도 하나님 안에 다 계획되어 있다. 우리는 어떤 사건을 만나도, 어떤 경우에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가야 한다.

<내가 아노니 강한 손으로 치기 전에는 애굽 왕이 너희가 가도록 허락하지 아니하다가 내가 내 손을 들어 애굽 중에 여러 가지 이적으로 그 나라를 친 후에야 그가 너희를 보내리라 내가 애굽 사람으로 이 백성에게 은혜를 입히게 할지라 너희가 나갈 때에 빈손으로 가지 아니하리니 여인들은 모두 그 이웃 사람과 및 자기 집에 거류하는 여인에게 은 패물과 금 패물과 의복을 구하여 너희의 자녀를 꾸미라 너희는 애굽 사람들의 물품을 취하리라>(출3:19-22)

<내가 내려가서 그들을 애굽인의 손에서 건져내고 그들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아름답고 광대한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곧 가나안 족속, 헷 족속, 아모리 족속, 브리스 족속, 히위 족속, 여부스 족속의 지방에 데려가려 하노라>(출3:8)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