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18년 6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사이드바 전체보기
4) 인류를 향해 하나님이 하여주신 주신 최초의 구원의 약속

창세기 3장 15절에 하나님이 이렇게 말한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여자의 후손으로 오실(인성을 입고 사람으로 오실) 예수는 사탄의 머리를 상하게 하여 사탄의 권세를 이길 것이고 사탄은 예수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라는 하나님의 약속은 아담이 하나님의 형상을 잃은 후 곧 바로 주어진 예수의 오심과 죽으심과 사탄의 권세를 이기실 언약이다.

<평강의 하나님께서 속히 사단을 너희 발 아래서 상하게 하시리라 우리 주 예수의 은혜가 너희에게 있을지어다>(롬16:20)

<이제 이 세상의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 하시니 이렇게 말씀하심은 자기가 어떠한 죽음으로 죽을 것을 보이심이러라>(요12:31)

<또 너희의 범죄와 육체의 무할례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이 그와 함께 살리시고 우리에게 모든 죄를 사하시고 우리를 거스리고 우리를 대적하는 의문에 쓴 증서를 도말하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박으시고 정사와 권세를 벗어버려 밝히 드러내시고 십자가로 승리하셨느니라>(골2:13-15)

여인의 후손인 예수는 사단의 권세를 완전히 이겼다. 여자의 후손은 구약에 감추어진 예수인 것이다.

창세기 3장 15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한 구원을 가르쳐주는 사건이다.

5. 창세기 제4-5장

창세기 4장과 5장은 타락한 인류의 번성을 기록하고 있다. 창세기 4장에서 아담과 하와를 통해 가인과 아벨과 셋, 세 아들의 탄생 기사가 나온다.

창세기 4장에서 다시 가인과 아벨의 제사 사건이 기록되고 가인이 그 동생 아벨을 죽이는 살인 사건과 가인의 후손들의 간략한 계보가 나온다. 그리고 이 계보는 구원을 가르쳐 주는 중요한 인물, 노아에게로 연결 된다.

1) 창세기 4장 5장에서 기억해야할 구원 사는 가인과 아벨의 제사사건이다.

① 창세기 4장, 5장에서 아담이 가인과 아벨, 셋, 세 아들만 낳았는데 가인이 도망 갈 때 두려워 한 사람은 누구인가, 왜 하나님이 아벨의 제사는 받으시고 아벨의 제사는 안 받으셨는가 하는 질문들은 무용한 질문들이다.

② 성경은 구원을 가르쳐주기 위해 기록되었기 때문에(요5:39,요20:31,딤후3:15) 구원에 관계되지 않은 많은 부분이 생략된다. 아담과 하와가 가인과 아벨과 셋 외에 얼마나 많은 자녀를 더 낳았는지 알 수 없고 그런 것은 구원과 관계가 없는 것이다.

③ 왜 하나님이 아벨의 제사는 받으시고 가인의 제사는 받지 않으셨는가. 아벨은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고,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사를 드려서 받지 않으셨는가. 어린 양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만이 인류를 죄에서 구원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 양과 그 기름으로 제사 드린 아벨의 제사만 받으셨다고 해석 할 수 있지만 하나님께 드리는 소제는 곡물제사인 것을 생각하면 가인의 제사가 곡물제사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안 받으셨다고는 해석하기 힘들다.

④ 이 제사 사건에서 중요한 교훈은 가인이 제사에 실패하고 동생 아벨을 죽여 인류 최초의 살인지기 되었다고 하는 것이다. 가인은 제사에 실패하고 심히 분을 내었고, 안색이 변했고, 그 후 동생 아벨을 죽인다.

그리스도의 피 값으로 구원 받은(영적 구원) 후 성도가 이 땅에서 성도로 살아가는 성화(혼적구원)의 과정에서 제사, 곧 예배드리는 생활은 아주 중요한 것이다. 가인이 제사에 실패하고 살인 하는 것 같이 성도가 예배에 실패하면 큰 죄에 빠지게 되고 성화를 멈추게 된다

구원받은 성도는. 예배를 생명 같이 귀하게 여겨야 한다. 성도는 매 주일 예배에 참석 회개함으로 하나님의 용서를 받아 그 영이 하나님과 화목해져야 하고, 말씀을 통해 영혼이 힘을 얻어야 하고 감사와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교제해야 하고 헌금을 통해 하나님 사랑을 훈련해야 한다. 여기서 문제 되는 것은 말씀을 통해 영혼이 힘을 얻느냐 하는 것으로 말씀은 우리들의 식탁과 같은 것으로 우리는 그 밥이 맛이 있든 없든 간에 매 끼 식사를 함으로 건강과 생명을 유지한다. 우리의 영혼은 매주일 말씀을 들어야 영적 생명을 유지하게 된다. 성도에게 예배는 생명에 직결되는 것이다.

가인은 예배에 실패함으로 인류 최초의 살인자가 된다. 성도는 교회에서 늘 신령과 진리의 예배를 드려야 한다. 가인은 예배에 실패함으로 살인한다. 명심해야한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294
작성자 : 비밀번호 : 확인
이메일 :
덧글 :
맞춤법 검사 (우리말 배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