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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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성막과 성전

구원을 우리에게 잘 가르쳐주는 예표는 모세가 시내 산에 올라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성막의 구조에서도 찾아보게 된다. 이 성막의 설계도대로 이스라엘 백성은 성막을 지었고 후에 솔로몬도 이 성막의 설계도를 기본으로 솔로몬의 성전을 지었다. 성막은 외소와 성소와 지성소로 나눠진다. 성막의 구조를 도표로 그리면 아래와 같다.(도표를 여기에 그릴수 없다.내 컴 실력으로는)

(1) 외 소

이 외소에는 두 가지 중요한 것이 있다. 첫째가 물두멍, 곧 물을 담아 놓는 큰 그릇으로 이것은 놋을 쳐서 만든 것으로 제사장이 제사를 드리기 전 그 수족을 씻는 물이 담겨져 있는 그릇이다.

(출30:18)--<너는 물두멍을 놋으로 만들고 그 받침도 놋으로 만들어 씻게 하되 그것을 회막과 단 사이에 두고 그 속에 물을 담으라>

둘째가 번제단으로 이 번제단에서 이스라엘 백성의 죄를 대신하여 흠 없는 소나 양이나 염소가 피를 흘리며 죽게 되고 이 희생제물이 전부나 혹은 그 일부가 번제단의 불에 태워지는 곳이다.

(출40:6)--<또 번제단을 회막의 성막 문 앞에 놓고>

(출40:29-32)--<또 회막의 성막 문 앞에 번제단을 두고 번제와 소제를 그 위에 드리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되니라 그가 또 물두멍을 회막과 단 사이에 두고 거기 씻을 물을 담고 자기와 아론과 그 아들들이 거기서 수족을 씻되 그들이 회막에 들어갈 때와 단에 가까이 갈 때에 씻었으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되니라>

외소는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음으로 인류의 죄가 대속 된 것을 예표로 가르쳐준다. 외소는 받은 구원을 가르쳐주는 예표다.

(2). 성 소

성소에는 세 가지 중요한 것이 있다. 곧 떡상과 향로와 등대다. 떡상은 진설병을 두는 곳이다.

(출25:23-30)--<너는 조각목으로 상을 만들되 장이 이 규빗, 광이 일 규빗, 고가 일 규빗 반이 되게 하고 정금으로 싸고 주위에 금테를 두르고 그 사면에 손바닥 넓이만한 턱을 만들고 그 턱 주위에 금으로 테를 만들고 그것을 위하여 금고리 넷을 만들어 그 네 발 위 네 모퉁이에 달되 턱 곁에 달라 이는 상 멜 채를 꿸 곳이며 또 조각목으로 그 채를 만들고 금으로 싸라 상을 이것으로 멜 것이니라 너는 대접과 숟가락과 병과 붓는 잔을 만들되 정금으로 만들지며 상 위에 진설병을 두어 항상 내 앞에 있게 할지니라>

이 진설병은 매 안식일에 새 떡을 가져다가 놓아야 하며 제사장만이 먹을 수 있다.

(레24:5-9)--<너는 고운 가루를 취하여 떡 열 둘을 굽되 매 덩이를 에바 십분 이로 하여 여호와 앞 순결한 상 위에 두 줄로 한 줄에 여섯씩 진설하고 너는 또 정결한 유향을 그 매 줄 위에 두어 기념물로 여호와께 화제를 삼을 것이며 항상 매 안식일에 이 떡을 여호와 앞에 진설할지니 이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한 것이요 영원한 언약이니라 이 떡은 아론과 그 자손에게 돌리고 그들은 그것을 거룩한 곳에서 먹을지니 이는 여호와의 화제중 그에게 돌리는 것으로서 지극히 거룩함이니라 이는 영원한 규례니라>

성소의 진설병은 구원받은 성도가 그 생명의 양식으로 먹어야 할 말씀을 예표 한다.

(벧전1:23)--<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벧전2:2)--<갓난 아이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이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벧전2:2)--<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구원받은 성도는 왕 같은 제사장들(벧전2:9)이다. 제사장인 성도가 이 땅에서 성화 곧 받는 구원을 이루어 가려면 반듯이 매 안식일에 제단에 나와 제단에 차려진 진설병, 새 떡을 먹어야 한다.(새 말씀을 들어야 한다)

향로는 성소 안에서 항상 향을 사르는 기구로 24시간 매일 향이 올라가야 한다.

(출30:1-8)--<너는 분향할 단을 만들지니 곧 조각목으로 만들되 장이 일 규빗, 광이 일 규빗으로 네모 반듯하게 하고 고는 이 규빗으로 하며 그 뿔을 그것과 연하게 하고 단 상면과 전후 좌우면과 뿔을 정금으로 싸고 주위에 금테를 두를지며 금테 아래 양편에 금고리 둘을 만들되 곧 그 양편에 만들지니 이는 단을 메는 채를 꿸 곳이며 그 채를 조각목으로 만들고 금으로 싸고 그 단을 증거궤 위 속죄소 맞은편 곧 증거궤 앞에 있는 장 밖에 두라 그 속죄소는 내가 너와 만날 곳이며 아론이 아침마다 그 위에 향기로운 향을 사르되 등불을 정리할 때에 사를지며 또 저녁때 등불을 켤 때에 사를지니 이 향은 너희가 대대로 여호와 앞에 끊지 못할지며>

이 향로는 성도가 구원 받은 이 후 그 성화의 생활에 매일 쉬지 않고 해야 하는 하는 기도를 상징하는 예표다.

(계5:8) --<어린 양이 나아와서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서 책을 취하시니라 책을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 사 장로들이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계8:2-4)--< 내가 보매 하나님 앞에 시위한 일곱 천사가 있어 일곱 나팔을 받았더라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 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들과 합하여 보좌 앞 금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구원 받은 성도가 성화 곧 받는 구원을 이루어 가려면 성소의 향로에서 향이 항상 올라가야 하는 것 같이 이 땅에서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한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렇게 쉬지 말고 기도하라 명하신다.

(살전5:17)--<쉬지 말고 기도하라>

등대는 성소 안을 밝혀주는 7 등잔이 7 가지 위에 놓여있는 기구로 이 등잔에 늘 불이 켜져 있어서 빛을 발해야 한다.

(출25:31-39)--<너는 정금으로 등대를 쳐서 만들되 .....전부를 정금으로 쳐 만들고 등잔 일곱을 만들어 그 위에 두어 앞을 비추게 하며 그 불집게와 불똥 그릇도 정금으로 만들지니 등대와 이 모든 기구를 정금 한 달란트로 만들되 너는 삼가 이 산에서 네게 보인 식양대로 할지니라>

이 등잔의 불을 밝히는 기름이 감람나무 유, 곧 올리부 유로 이 기름과 빛은 성도가 구원받은 후 늘 성령의 기름을 공급받아 빛의 생활을 하여야 할 것을 가르쳐준다.

(레24:1-4)-<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하여 감람을 찧어 낸 순결한 기름을 켜기 위하여 네게로 가져오게 하고 끊이지 말고 등잔불을 켤지며 아론은 회막안 증거궤 장 밖에서 저녁부터 아침까지 여호와 앞에 항상 등잔불을 정리할지니 너희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라 그가 여호와 앞에서 순결한 등대 위의 등잔들을 끊이지 않고 정리 할지니라>

성도는 구원 받은 후 거룩한 성도로 살아가기 위해(성령충만의 생활) 성소안의 등대가 24시간 빛을 발해야 하는 것같이 쉬지 않고 기도해야 한다.

성경에서 기름부음의 역사는 성령의 역사로 말해진다.(삼상16:13) 성소 안의 등대는 성도가 구원받은 후 기도를 통한 성화를 가르쳐주는 예표가 된다.

성소 안에 있는 떡상과 향로와 등대는 다 구원받은 이후 성도가 이 땅에서 이루어가야 할 성화, 곧 받는 구원을 가르쳐주는 예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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