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18년 9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강의 참고: 여기부터가 종말론의 핵심이다. 그리스도가 공중재림 할 때 천국에 천국잔치가 시작되고, 동시에 이 땅에는 대환난이 시작된다. 구원받고 성화된 성도는 휴거되어 천국잔치에 들어가고 구원받았어도 성화에 실패한 성도는 천국잔치에 못 들어가고 대환난에 떨어진다.주님은 대환난이 끝나고,동시에 천국잔치 끝나고 지상재림하시게 되고 이 땅에 천년왕국이 시작되며 이 때 대환난에 들어갔던 성도도 구원 되어 천년왕국 통해 마지막 심판에 들어가지 않고 영원 천국에 들어간다. 주님의 재림은 이중재림이며 천국잔치와 영원천국은 다른 것이다. 자세하게 공부해야 한다)

D. 그리스도의 재림의 양상

그리스도의 재림을 잘 이해하려면 요한 계시록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한다.

(1) 계시록의 삼대 계시

계시록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이 된다.

① 계시록에는 일곱 인 떼는 계시와(5장-7장)과 일곱 나팔 부는 계시(8장-11장), 그리고 일곱 대접 쏟는 계시(15장-16장)가 주된 계시로 나온다. 1장에서 4장까지는 일곱 교회에 보내는 편지가 나오고, 12장으로 14장까지는 중간 계시로 땅에 떨어진 용과 여인의 싸움, 첫째, 둘째 짐승의 사건, 세 천사를 통한 추수 사건이 기록된다. 17장 이하에서는 바벨론의 멸망과 성도들의 승리, 사단의 결박과 대 심판, 새 하늘 새 땅의 사건이 나온다.

② 계시록의 5장부터 16장까지에서(12장에서 14장까지의 중간 계시를 빼면)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계시가 일곱 인의 계시, 일곱 나팔의 계시, 일곱 대접의 계시에 기록이 된다.

③ 일곱 인의 계시는 마지막 때 그리스도가 재림하는 비밀을 담고 있는 계시다.

일곱 나팔 계시는 그리스도 재림하시기 전 재림의 징조들과 재림하심에 대한 경고의 계시다. 일곱 대접 계시는 일곱 재앙의 계시다.

④ 일곱 인의 계시에서 제 칠 인의 계시 속에 일곱 나팔의 계시가 들어가고, 제 7나팔 계시에 일곱 대접 계시가 포함 된다. 이 말을 다시 하면 제 칠인 속에 나팔 계시와 대접 계시가 다 들어가 있다.

⑤ 제 칠 인이 떼어질 때가 동시에 제 일 나팔 불려지는 때이고 제 칠 나팔, 곧 마지막 나팔이 불려질 때가 동시에 첫 대접, 제 일 대접이 쏟아지기 시작하는 때다.

⑥ 제 일 인은 오순절에 떼어졌다.

(계6:1-2)--<내가 보매 어린 양이 일곱 인 중에 하나를 떼시는 그 때에 내가 들으니 네 생물 중에 하나가 우레 소리 같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

여기서 흰 말을 타고 면류관을 쓰고 활을 당기는 것은 복음의 승리로 오순절 베드로의 설교로 수천 명이 회개하고 이 땅에 교회가 탄생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⑦ 제 칠 나팔(마지막 나팔)이 불려질 때는 제 칠 인이 떨어질 때로 이 때 주님은 공중에 재림하셔서 하늘에 잔치, 천국 잔치를 열게 되고 이 때 동시에 제 일 대접으로 부터 제 칠 대접의 재앙이(대환난) 이 땅에 시작되고 진행된다. 잔치와 상급으로 말하는 하늘의 천국과 대환난은 동시에 일어나고 진행된다.

(고전15:51-52)--<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주님이 공중에 재림 하실 때 성도는 변화를 입고 부활하여 천국잔치에 들어가거나, 혹은 성도중 성화되지 못한 일부가 칠 대접 쏟아지는 재앙, 곧 대환난에 떨어진다.(앞으로 더 자세하게 설명한다)

⑧ 일곱 대접의 재앙(대환난)이 끝나고, 천국 잔치가 끝나고 주님은 천국잔치에 참여했던 성도들과 함께 지상에 재림하셔서 마귀를 무저갱(black hole)에 1000 년 동안 가두시고 천년왕국을 건설하신다. 이 천년왕국에는 대환난에 들어갔던 성도들도 구원되어 함께 참여한다.

⑨ 천 년 후 주님은 심판주로 흰 보좌에 앉으시고 모든 죽은 자들이 부활하여 주님 앞에 그 행위대로 심판받아 마귀와 함께 영원한 불못에 떨어지게 된다. 이것이 지옥이다.

(계20:1-15)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그 후에는 반드시 잠간 놓이리라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 동안 왕 노릇하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천년이 차매 사단이 그 옥에서 놓여 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 저희가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희를 소멸하고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 없더라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⑩ 이 지옥심판에 구원받은 성도는 그 이름이 생명록에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도 들어가지 않게 되고 새 하늘과 새 땅, 곧 영원천국에 들어가 영복을 누리게 된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