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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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칭의의 결과 1) 죄의 용서 칭의는 하나님과 우리 인간과의 법정 적 관계에서 정죄에서 벗어나 영원히 의롭다함을 얻는 것으로 원죄에서 해방되어지고 우리의 모든 죄과에서, 그리고 우리가 지을 미래의 죄과에서까지 용서되는 것이다. 원죄 때문에 자범죄가 왔고, 그래서 원죄에서 용서받는 것은 그로 인한 모든 자범죄에서도 용서받는 것이다. 우리가 칭의를 받음으로 우리의 유죄의 상태는 무죄의 상태로 되어진다. 그래서 칭의는 반복되지 않는다. <또 이 선물은 범죄한 한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과 같지 아니하니 심판은 한 사람을 인하여 정죄에 이르렀으나 은사는 많은 범죄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에 이름이니라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리로다 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것 같이 의의 한 행동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롬5장 16-18절)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8장 1-2절)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 누가 능히 하나님의 택하신 자들을 송사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롬8장 31-34절) <제사장마다 매일 서서 섬기며 자주 같은 제사를 드리되 이 제사는 언제든지 죄를 없게 하지 못하거니와 오직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사 그 후에 자기 원수들로 자기 발등상이 되게 하실 때까지 기다리시나니 저가 한 제물로 거룩하게 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히10장 11-14절) <야곱아 이스라엘아 이 일을 기억하라 너는 내 종이니라 내가 너를 지었으니 너는 내 종이니라 이스라엘아 너는 나의 잊음이 되지 아니하리라 내가 네 허물을 빽빽한 구름의 사라짐 같이, 네 죄를 안개의 사라짐 같이 도말하였으니 너는 내게로 돌아오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음이니라 여호와께서 이 일을 행하셨으니 하늘아 노래할찌어다 땅의 깊은 곳들아 높이 부를찌어다 산들아 삼림과 그 가운데 모든 나무들아 소리내어 노래할찌어다 여호와께서 야곱을 구속하셨으니 이스라엘로 자기를 영화롭게 하실 것임이로다>(사44장 21-23절) 칭의의 결과로 우리의 모든 죄가 다 용서받았다는 것은 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 제 60문에 대한 답변에도 잘 나타나 있다. 그러면 칭의 받은 성도가 계속 범죄 하는 것은 어떻게 되는가하는 의문은 칭의가 우리의 미래의 죄까지 다 용서를 받은 것이라고 말해도 여전히 남아 있다. 그래서 칼 발트 같은 사람은 성도를 가르쳐 칭의 받은 죄인이라고 말한다. 그리스도는 제자들에게 죄의 용서를 기도하도록 가르쳤다.(마6:12) 결국 칭의는 우리에게서 죄에 대한 책임은 제거되지만, 죄의 유죄성은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이다. 이 말을 다시 하면 칭의를 통해 성도는 죄에 대한 영원 형벌, 곧 심판에서는 면죄되지만, 그가 칭의를 받은 후 범하는 죄에 대한 책임은 늘 그 자신이 져야 하는 것으로 남게 되고 그래서 칭의 받은 성도도 계속 회개하는 삶을 요구받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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