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il님의 블로그 http://blog.kcmusa.org/somsil11
   2018년 5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보기
월별로 보는 포스트
자주 가는 링크
메모박스
새로운 포스트 새로운 덧글 새로운 트랙백
사이드바
사이드바 전체보기
예수 믿고도 중생 못한 사람이 있는가. 내가 예수 믿는다고 말하는데도 당신 중생했느냐고 질문하는 사람이 있는데 중생과 믿음은 다른 것인가. 답: 예수를 믿는 것이 곧 중생하는 것이다. 칭의 받고 중생하고 하나님의 자녀 되는 것은 믿음의 결과로 일회적으로 즉시 함께 얻은 것으로 이것이 받은 구원, 곧 신분의 변화다. 믿는 성도에게 중생했는가 하는 질문은 내가 김씨 집 가문에서 아들로 태어나서 <내가 김 아무개의 아들이다> 말했는데 <네 성이 김이냐 >묻는 것과 같은 것으로 그 질문이 잘못된 것이다. 내가 예수 믿는다고 했는데 당신 중생했느냐 하는 질문은 중생을 특별한 성령체험, 곧 방언하는 은사와 같은 것으로 생각하는 오해에서 나온 말이다. 믿은 사람은 다 중생한 하나님의 자녀다. (요1:10-13)--<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질문 12) 구약성경에도 예수 믿고 구원 얻는 진리를 가르쳐주는 말씀이 있는가. 답: 구약성경뿐 아니라 성경 전체가 다 믿음과 구원을 가르쳐주는 말씀이다. 예수님이 이렇게 말씀하셨다. (요5:39)--<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증거하는 것이로다> 구약성경 전체가 다 예수님을 증거 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것을 예표라 말한다. 구약성경은 많은 사건 많은 이야기를 통해 믿음과 구원과 예수 그리스도를 가르쳐준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출애굽의 역사는 구원을 아주 선명한 도표처럼 믿음으로 받은 구원, 말씀과 훈련으로 받아가는 성화의 구원, 하나님이 축복하신 땅에 가서 사는 받을 구원을 잘 가르쳐준다. 출애급 사건 (1)애급에서의 이스라엘 백성 애급에서 이스라엘 백성은 바로왕의 노예로 바로의 명령에 절대 순종만 요구되었다. 애급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아들을 낳으면 죽이라는 명령에까지 복종해야 하는 노예였다 구원받기 전의 우리는 죄와 사망의 노예였다.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해방된다. 이스라엘 백성의 애급에서 해방은 하나님 편에서 시작된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해방하시기 위해 모세를 시내 산에서 만나 바로 왕과 이스라엘 백성 앞으로 내려 보내시고 모세를 통해 애급 백성에 게 10가지 재앙을, 이스라엘 백성 앞에 10가지 기적을 행하신다. 하나님이 애급에 내린 10가지 재앙은 이런 것이다. 물이 피가 됨, 개구리, 이, 파리, 짐승의 피부병, 독종, 우박, 메뚜기, 흑암, 초태생의 죽음이 열 가지 재앙이다. 이 열 가지 기적과 재앙의 기간은 약 9개월 걸렸다. 마지막 재앙은 애급에서 처음 낳은 아들과 짐승의 첫 새끼가 다 죽는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은 이 초태생의 죽음에서 벗어나고 애급에서 해방되기 위해, 모세의 명령을 따라 이스라엘 백성들의 집, 문설주와 인방에 흠 없는 양의 피를 칠하는 것이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의 말을 하나님의 말로 받고 믿어 흠 없는 양을 잡아 그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발랐다. 그 밤에 모세의 말대로 사망의 천사가 애급을 두루 행하며 모든 초태생들, 첫 새끼와 첫 아들을 다 죽이게 될 때 바로왕의 첫 아들로부터 모든 장관의 아들, 모든 백성의 아들과 짐승들의 첫 새끼가 다 죽게 된다. 그러나 흠 없는 유월절 양의 피가 그 문설주에 칠해진 이스라엘 백성들의 집은 사망의 천사가 뛰어넘어(pass over, 踰越) 모든 장자와 초태생이 죽지 않았다. 이 사건으로 바로왕은 강팍한 마음을 접고 이스라엘 백성을 해방하도록 명을 내리고 애급 사람들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은 금 패물을 주며 애급에서 나가 주기를 요청한다. 이스라엘 백성은 마침내 애급에서 해방이 된다. 사망의 천사가 애급을 행하며 초태생을 죽이느냐 살리느냐의 기준은 어느 집에 얼마나 더 착하고 선한 사람이 있느냐 하는 사람의 선, 불선이 아니고, 그 집에 유월절 양의 피가 칠해졌느냐 안 칠해졌느냐 하는 것이었다. 예수님이 이 유월절 양이시다. 그래서 고린도전서 5장 7절에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말씀한다. 이 사건이 담고 있는 중요한 몇 가지 사항이 있다. (2) 모세를 통해 애굽에 내린 열 가지 재앙 중 앞의 9가지 재앙은 이스라엘 백성으로 하여금 모세의 말을 하나님의 말로 받고 믿게 하기 위한 예표 적인 사건이었다. 만일 모세가 애급에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불쑥 나타나 이렇게 말했다면 이스라엘 백성들은 한 사람도 모세의 말을 따르지 않았을 것이다. <하나님이 너희를 애급에서 해방시키실 것이다. 오늘 밤에 자기 전 너희 모두는 흠 없는 양을 잡아 그 피를 문지방과 인방에 칠하여라. 그리하면 사망의 천사가 애급을 두루 행하며 모든 초태생을 죽일 때 유월절 양의 피가 칠해진 집은 뛰어 넘어가 모든 초태생이 다 살게 되고 그렇지 않은 애급 백성의 집에는 초태생이 다 죽게 되어 바로가 너희를 해방시켜줄 것이다> 모세의 이런 말, 이 말은 누구의 머리로도 이해되지 않는 말이었다. 이 말이 바로 오늘 우리에게 2000 여 년 전 갈보리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의 보혈이 그 피를 믿는 자에게 죽어도 사는 영원한 생명, 구원을 주신다는 말과 꼭 같은 것이다. 애급에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의 말대로 흠 없는 양을 잡아 그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바르도록 하기 위해 하나님은 이 기적, 이전에 9 가지 기적을 모세를 통해 저들에게 먼저 보여주셨다. 저들은 유월절 사건 이전에 이미 9 가지 기적을 보면서 모세의 말을 곧 하나님의 말로 받게 된다. 그래서 저들은 유월절 밤에 모세의 말대로 유월절 양의 피를 그 문 인방과 설주에 발라 초태생이 구원되고 결국 애급의 노예에서 구원된다. 예수님이 그리스도로 이 땅에 오시기 전,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그 피로 우리의 죄를 다 해결해 주시기 전, 하나님은 이 유월절 사건의 예표와 많은 다른 예표들을 구약성경을 통해 주셨다. 이 유월절 사건과 구약의 모든 예표가 다 우리로 예수를 믿어 죄와 사망에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인 것이다. (3). 유월절 양의 피로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공짜로, 은혜로 구원된 것 같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은혜로 구원되는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해방되기 위해 모세의 말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아 흠 없는 양을 잡아 그 피를 문설주에 바른 것 같이 우리가 구원되기 위해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아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어야 한다. 애급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의 말을 하나님의 말로 받아 유월절 양의 피를 문설주에 칠한 것이 믿음이라면 오늘 우리에게는 예수님을 구세주로 시인하고 받는 것이 믿음이다.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유월절 양의 피로 공짜로 해방된 사건은 오늘 우리가 은혜로, 그리스도의 피로, 믿음으로 구원됨을 예표로 보여준다. 이스라엘 백성의 애급에서의 구원은 받은 구원을 가르쳐주는 예표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kcmusa.org/blog/trackback.php?article_id=5185
작성자 : 비밀번호 : 확인
이메일 :
덧글 :
맞춤법 검사 (우리말 배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