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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재웅의 희망의 씨앗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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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제목 가슴에 담고 싶은 글 | 카테고리
상처(Scar)를 품으면 진주, 별(Star)이 됩니다. 큰 상처가 큰 별을 만듭니다.(A big scar into the big star)

상처는 우리 인생의 자산(Resource)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car와 Star는 ‘c’ 와 ‘t’의 차이입니다. C(curse-저주)를 T(thanks-감사)로 만들때 별(Star)이 됩니다. 대란(큰 환난)을통과한 자에게 대임(큰 사명)을 맡기듯 큰 상처가 큰 별을 만듭니다.(A big scar into the big star)

힘들고 아파도, 지치고 낙심되어도 다시 일어서시길 바랍니다.

삶과 사람은 긁히고 부딪히며 둥글어지고 아름다워집니다. 살아가다보면 힘들고 가슴아픈 일들이 많지만 “살며 사랑하며 용서하며 감사하며” 상처(Scar)를 별(Star)로 만들어가는 상처받은 치유자(Wounded Healer)로서 사는 그 길만이 우리 시대의 희망입니다.

하나님은 나무의 나이테와 같은 인생의 수많은 상처들을 통해서 우리들이 더욱 더 은혜속에서 강해지고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겸손히 아름답게 세워져 가기를 원하십니다.

합니다 - 됩니다. www.mdkumc.org
용해원 시인(목사)이 어느 강의에서 한 말이라고 한다. 매끈, 발끈, 화끈, 질끈, 따끈 인생의 5가지 끈이다.

1. 매끈: 까칠한 사람이 되지 마라. 외모가 미끈하고, 성품이 매끈한 사람이 되라는 것이다. 외모가 꼭 미끈하지 않아도 성품은 매끄러울 필요가 있다. 까칠하고 뾰쪽하고 모가 나면 부딪히고 깨질 일이 많다. 일 처리가 매끈한 사람은 어디서나 인정을 받는다. 매너가 미끈한 사람은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다.

2. 발끈: 오기 있는 사람이 되라. 어려운 순간일수록 오히려 자신에게 발끈하라. 남에게 발끈 화를 잘 내라는 말은 아니다. 오히려 포기하려는 자신을 발끈 일으켜 세우는 것이다. 남에게는 관대하고, 자신에게는 모질 필요가 있다. 울분을 누르고, 역경을 딛고 분연히 일어서야 한다.

3. 화끈: 미적지근한 사람이 되지 마라. 내숭떨지 말고 오히려 화끈한 사람이 되라. 결단할 때는 미적거리지 말고 결단해야 한다. 일을 추진할 때는 적극적으로 대쉬(dash) 하는 것이다. 화(火, anger)는 화(禍)를 불러올 뿐이다. 신앙심은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이다.

4. 질끈: 용서할 줄 아는 사람이 되라. 다른 사람이 나를 비난해도 질끈 눈을 감아라. 롱펠로우는 말하기를 어느 인생이든 비는 내린다고 했다. 신발끈, 허리끈, 필요하면 머리끈을 질끈 매고 새 출발 할 필요가 있다. 적개심(敵愾心)을 집어 던져야 한다. 성경은 할 수만 있으면 모든 사람과 평화하라고 말씀한다(롬 12:18).

5. 따끈: 따끈한 사람이 되라. 다른 사람에게 베풀 줄 아는 따끈한 사람이 되라. 남을 인정해 주고 칭찬해 주고 격려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라. 말세가 되어서 인정은 사납고, 세파는 더욱 거칠어진다. 따뜻한 마음 따뜻한 손길이 더욱 그리워지는 때다. 선입견(先入見)을 버리고, 남을 배려하고, 환대해 주는 사람이 되라.

[엡] 4:32 서로 인자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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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런던에 있는 웨스트민스트 사원에 가면 존 웨슬리(John Wesley)형제의 기념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그 기념비에는 평소 존 웨슬리가 했다는 세 마디 말이 새겨져 있습니다.

“세계는 나의 교구이다”

“하나님은 당신의 일꾼을 땅에 묻으신다. 그러나 당신의 일은 계속해 나아가신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는 것이다"

출애굽이후 광야 40년 여정을 거쳐 하나님이 허락하신 땅 가나안 입성을 눈앞에 두고 여호수아1장 1절은 ‘여호와의 종 모세가 죽은 후에’로 시작되어집니다. 하나님은 모세가 땅에 묻혀도 새 지도자 여호수아를 부르시고 가나안 정복과업을 맡기십니다. 하나님의 꿈은 위대한 종 모세가 죽은 후에 여호수아를 통해 진행된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세가 죽은 후 불안해하고 있던 모세의 시종 여호수아에게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수1:7-8)”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세가 광야에서 하나님이 주신 말씀들을 다 기록한 후 가나안 정복을 위해 요단강을 건너려던 여호수아에게 처음으로 ‘묵상’이라는 단어를 주신 것입니다. 여호수아는 이 말씀을 붙잡고 매일 새벽 일찍 일어나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가나안 땅의 정복 전쟁에서 33번의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예로부터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기도하는 것을 렉시오 디비나(Lectio Divina), 즉 영적인 독서(Spiritual Reading)라고 불렀습니다. 우리 믿음의 선배들은 경건의 시간(Quiet Time)이라고도 바꾸어 불러왔습니다. 묵상이란 한마디로 깊이 생각하는 것입니다(시편77:12). 하나님의 행하신 일들, 광대하심, 위대하심, 선하심, 동행과 인도하심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약(Medicine)과 묵상(Meditation)이란 단어는 어원이 같습니다. 약이 몸속으로 녹아들어 병을 치료하듯이 말씀을 묵상하는 것도 약과 같아서 우리 미음속의 두려움과 죄, 염려와 근심의 병들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중국의 드와이트 무디(Dwight Lyman Moody)라고 불리우는 리랜드 왕(Leland Wang)은 1920년 예수님을 믿자마자 “영의 양식을 먼저 먹기 전에는 육의 양식을 먹지 않게 하소서”라고 기도하면서 “성경을 읽지 않고는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다. “No (B)read, No (b)read” “No Bible, No Breakfast”는 구호를 만들어 신앙적인 성장과 성숙을 추구했다고 합니다.

‘Evil’을 거꾸로 하면 ‘Live’가 됩니다. ’자살‘을 거꾸로 하면 ’살자‘가 됩니다. 성경의 2가지 주제는 슈마(브)와 쉐마입니다. 슈마(브)는 ‘돌아오라’ 쉐마는 ‘들으라’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로 돌아와 회개하면 회복되고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면 살 길이 열린다는 것입니다. 각박하고 메마른 광야와 같은 삶속에서도 날마다 가나안 천국을 이루며 살아갈 수 있는 것은 하나님께로 돌아와 말씀 앞에 서는 것입니다. 가장 위험한 것은 하나님의 부재(the absence of God)요, 가장 좋은 것은 하나님의 임재(the presence of God)이기 때문입니다.

하루 30분 QT가 30시간을 좌우한다는 결심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기도하는 삶은 ‘가난’해도 ‘가나안’의 축복을 누리게 합니다. 우리의 눈에서 눈물이 마르지 않게 합니다. 마른 지팡이에 싹이 나듯이 삶의 환경이 비록 척박한 황무지와 같을지라도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땅으로 바꿉니다.

✍️장재웅 목사 (2016년 9월 20일자 국민일보 오늘의 설교)
◇약력=△감리교신학대,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 미국 LA 클레어몬트신학대학원, 보스턴대 신학대학원 졸업 △현 미국연합감리교회 뉴욕연회 정회원

2020 Begin Again https://youtu.be/Um9rQjEF5Y8 합니다-됩니다. www.mdkumc.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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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하나님의 꿈, 하나님의 심장 장재웅목사의 희망의 씨앗 Blog에 오심을 환영합니다. 꿈꿀수 없어 무너져가는 각박하고 메마른 이민의 삶속에서 푸르고 푸른 하나님의 꿈이 솟아나며 의의 나무 가득한 세상속의 God's Dream 꿈꾸며...오늘도 눈물과 기도의 씨앗, 희망과 씨앗(Seed of Hope)을 뿌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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